시장조사기관인 칸타에 의한 보고서에 따르면 미용제품 시장은 지난해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 시장의 3배인 7%로 성장했다.
올해 6월, 도시 소비재 구매자 2명 중 1명은 온라인에서 적어도 하나의 뷰티 제품을 구입했다.
이 보고서는 급격한 성장은 비록 어떠한 증거도 제시하지 못했지만 TV 연재와 음악을 통한 한국의 영향력과 젊은이들의 문화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국은 지난해 베트남에 대한 화장품 수출 1위 품목으로 시장의 30%를 차지했다.
베트남인들은 기본적인 여드름 예방 대신 복잡한 화장으로 그들의 피부를 더 가꾸고 있다.
45퍼센트의 구매자들이 최소한 세 단계 이상의 스킨 케어를 거치고 있으며, 여성들은 이것을 위해 더 많은 제품을 기꺼이 구매할 것이다.
2018년 6월과 2019년 6월 사이 클렌징워터 구매자는 5만4000명, 시트 마스크 구매자는 3만2000명이었다.
화장품의 최대 채널은 뷰티 매장이어서 매출의 21%를 차지했다. 온라인 쇼핑은 19%로 2위였지만 91%로 성장했다.
올해 초 시장조사업체 Q&M의 조사에 따르면 베트남 여성들은 한 달에 평균 약 13 달러를 화장품에 쓰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30%는 매일 화장을 한다고 답했다.
영국 시장조사업체 민텔에 따르면 올해 시장 규모는 23억 달러로 외국 브랜드의 점유율이 90%에 달한다고 한다.
그러나 5가구 중 2가구가 미용제품을 한 번도 구매한 적이 없기 때문에 시장은 성장할 여지가 분명히 있다고 칸타 조사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