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어제 다낭의 인민위원회, 세계 은행 및 베트남 경제 타임스가 주최 한 “물류가 농산물에 더 많은 가치를 더한다”라는 주제로 베트남 물류 포럼 2019에서 성명을 발표했다.
베트남 정부는 법률 시스템, 인프라, 사회 경제, 인적 자원을 포함한 물류 성장을위한 생태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물류 부문을 강력하고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기업을 돕기위해 어려움들을 제거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또한 국가 혁명을 가속화하고 산업 혁명 4.0을 따라 잡기 위해 국가의 영향을 분석하고 기회를 활용하고 새로운 도전에 대처하기 위해 정부는 좋은 정책과 메커니즘을 전달하며 국가의 연구가 가속화되고 전략적 예측도 필요하다고 했다.
포럼은 현지 및 국제 경제와 관련하여 베트남 물류 부문의 전략 계획 및 현실에 대해 논의했다. "물류는 동서 경제를 연결합니다” 와 “물류의 경제 공유”도 포럼의 일부로 포함되었다.
농업 부문에 전국 인구의 70%가 일을 하며 국내 총 생산에 15%, 국가 총 수출에 30%를 차지한다. 2018년 농업, 임업, 수산물 수출은 2017년 같은 기간에 비해 3.86% 증가한 7339억 달러에 달한다.
농업 물류가 국가의 경제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반면, 농업 부문에서 창고 및 예비 가공이 부족하여 개발이 그 잠재력에 맞지는 않는다. 수출 경험이 없는 기업들도 언급해야 한다.
Nguyen Xuan Cuong 농업 및 농촌 개발부 장관은 베트남은 매년 약 40톤의 농산물을 185개국으로 운송하지만 농산물 대부분은 가공되지 않아 낮은 가격으로 수출이 되다고 말했다.
따라서 베트남은 내년에 체인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둘 것이므로 물류가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그는 정부의 유리한 정책 외에도 기업들이 농산물 가치를 높이기 위해 농업 체인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투자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포럼에서 부처, 정부 기관 과 지방 정부 간 연결이 느슨하고 물류에 대한 투자가 적고 물류 비용이 높으며 기술 적용이 제한되어 개발이 열악하다는 것을 인정했다.
부총리, 산업 무역부 장관, 농업 및 농촌 개발부 장관 , 베트남 세계 은행 국장 및 지역 및 지역 물류 협회 및 기업 지도자들이 포럼에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