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일 Shopee는 갑자기 우선 서비스 패키지를 발표했다. Shopee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주문한 상품을 그랍으로 배달하는 모든 고객은 Shopee의 정책에 따라 무료 배송을 받고 최대 VND200,000의 가치를 가진 Grab의 우선 패키지를 즐길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호치민 또는 하노이의 일부 지역에 있는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적용되며 배달은 1시간 이내에 이루어진다.
그랍이 고객을 유혹하기 위해 마켓 플레이스와 손을 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8년 10월, Sendo는 GrabExpress와 손을 잡고 호치민에 빠른 배송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하여 3시간 이내에 상품을 배송 할 것을 약속했다.
그 후 2월 초, 그랍은 옴니 채널 영업 과 관리 플랫폼 인 Sapo와 협력하여 공식적으로 배달 서비스 인 GrabExpress와의 통합을 시작했다.
그랍 베트남의 Nguyen Ngoc Trang은 그랍이 운송, 음식 배달, 상품 배달, 현금없는 지불 등 일상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 앱 플랫폼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5 월에는 VinID와 손을 잡고 Scan & Go 앱을 통해 상품을 배송했다.
그랍의 최신 움직임은 다시 한 번 개별 고객과 함께 B2B를 목표로 삼는 야망을 보여준다.
2018년 Google과 Temasek의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의 전자 상거래는 2015-2018 년에 연평균 성장률 (CAGR)이 35%이며 28억 달러의 가치를 가졌다 (B2C 채널의 가치 만 계산).
산업 통상부 (MOIT)에 따르면 베트남의 총 전자 상거래 시장은 2020년까지 100억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넷과 스마트 폰의 인기와 새로운 기술에 빠르게 적응할 수있는 차세대 소비자 덕분에 2018-2025년에는 27%의 CAGR로 계속해서 붐이 예상된다.
Google 동남아시아 대표는 2019년 전자 상거래의 날에 점점 더 많은 베트남 온라인 상점이 있다고 말했다. Temasek에 따르면 320만명의 베트남인이 온라인 쇼핑을 시작했다고 한다.
구글은 베트남 소비자들이 호기심이 많고, 판매에 대한 높은 조건들을 설정하고 점점 더 성급해진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