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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산그룹은 경쟁이 치열한 맥주 시장에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베트남 식품 대기업 마산은 맥주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이는 손실을 겪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 사라질 수도있다.

마산은 지난달 마산 소비자 홀딩스의 이사회 멤버 인 대니 레 (Danny Le)가 화이트 라이온 맥주 브랜드에서 올해 1,500 만 달러의 손실을 예상된다고 했다.

회사가 새롭고 경쟁력있는 제품을 만들 수 없다면 시장에서 철수해야 할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맥주 사업은 광고 비용이 많이 들며, 우리는 3 대 브랜드에 속할 수없는 브랜드에 매년 수천만 달러를 지출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5 년 전에 출시된 마산의 맥주 브랜드 인 화이트 라이온 (White Lion)은 이제 마산 그룹의 중요한 제품에 속하지  않는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 White Lion의 상자는 당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VND 40,000 ($ 1.7)남부 지방에서 큰 판매를 기록했다.

2014 년에 다른 맥주 생산 업체로부터 인수 한 Masan의 맥주 공장은 주문량이 너무 많아서 첫해에 매년 5 천만 리터의 최대 용량을 생산했지만 여전히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그 후 이 회사는 남부 남부 하우 장 (Hau Giang)에 4 배의 용량을 가진 두 번째 공장을 건설했다.

정기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는 2 년 후 1 조 6 천억 VND (4,300 만 달러)에 도달했으며 당시 업계 관계자들은 화이트 라이온을 Sabeco 와 Heineken과 같은 주요 양조 업체에 대한 위협으로 간주했다.

"이 제품을 환영하는 소비자는 Masan Consumer Holdings가 전국 시장을 확장하고 고급 맥주 부문에 진출하기위한 기반"이라고 2017 년 보고서에서 밝혔다.

그러나 회사의 확장 전략은 오히려 판매를 더 악화시켰다.

마산은 신제품을 출시를 위해 재고를 줄이기 위해 유통 업체에 대한 수수료를 늘려 2017 H1 맥주 매출이 전년 대비 15 배 감소했다.

회사는 2018 년 신제품을 통해 4억 3천 5 백60만 달러의 매출을 목표로 했지만, 유통 시스템을 재편성하고 숙련 된 영업 사원을 고용해야하므로 비즈니스 확장에는 12-18 개월이 걸릴 수 있음을 인정했다.

작년 말 White Lion의 매출은 1670 만 달러로 연간 목표의 39 %에 불과했다.

이 회사는 작년 매출의 두 배를 목표로 거리 식당 마케팅에 집중하기 위해 올해 약 150-200 명의 영업 사원을 고용 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9 월에는 매출이 전년 대비 7 % 감소했다.

한편, 최고 맥주 생산 업체 인 Sabeco의 9 개월 매출은 전년 대비 10 % 증가한 12 억 2 천 2 백만 달러 인 반면, 하노이 맥주 회사 (하 베코)의 수익은 1억천4백만 달러로 10 % 증가했습니다. 

보건부에 따르면 베트남은 2017 년에 41 억 리터의 맥주를 소비하여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주류 시장이자 일본과 중국에 이어 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큰 주류 시장이되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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