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섬유의류] 섬유의 녹색화: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기반

베트남은 2025년까지 섬유 및 의류 수출 480억달러를 달성할 계획이다. 이는 특히 국제 시장에서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 사항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야심 찬 목표이다.

 

섬유 및 의류는 베트남의 핵심 산업 중 하나로, 약 300만명의 근로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연평균 성장률이 10%가 넘는다. 지난해 세계 경제 침체의 영향을 크게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섬유 및 의류 수출이 440억달러에 도달했다.

 

수년 전 지속 가능한 개발을 지향하는 기업으로서 가멘트 10 코퍼레이션은 기술을 적용하고 에너지를 전환하여 국제 수입업체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로드맵을 구축했다. 탄득비엣 대표이사는 "녹색화" 추세가 섬유 및 의류 공급망에 참여하는 모든 단계와 기업에 불가피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우리는 세 가지 주요 기준에 따라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첫 번째 기준은 녹색 생산 환경이다. 우리는 모든 건물이 미국 기준에 따라 녹색 건물로 인증된 생산 환경을 구축하려고 노력한다. 두 번째로, 우리는 재활용 가능한 재료나 매우 환경 친화적인 재료를 투입자재로 사용하여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생산하고자 한다. 세 번째로, 우리는 녹색 환경에 중점을 두고, 특히 사용 연료에 대한 전환에 중점을 둔다."탄득비엣 대표는 덧붙였다.

 

 

현재 상황은 섬유 및 의류 기업이 수출 주문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특히, 섬유 및 의류 산업의 "녹색화" 목표는 2030년까지 베트남 섬유 및 의류 및 신발 산업 개발 전략, 2035년까지의 비전에도 언급되어 있다. 그러나 이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산업 및 무역부 및 산업 및 무역 전략 및 정책 연구소 소장인 응웬반호이 박사는 국가 관리 기관이 기업을 동반하고, 기업이 새로운 기술에 접근하도록 장려하고, 베트남이 아직 수입해야 하는 원자재 생산에 과감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관련 메커니즘과 정책을 구축, 완료, 수정 및 보완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업은 약속된 요구 사항에 따라 깨끗한 녹색 에너지원에 접근한다. 또한 국가 관리 기관은 파트너와 실제로 협상하고 교환하여 기업이 국제 시장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안내하는 일련의 기준, 표준 또는 관련 규정을 개발해야 한다. 국가 기관은 기업이 녹색화 기준에 접근하도록 지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 국제 파트너가 전체 제품 제조 프로세스에 대해 요청할 때 정보에 접근하여 제공해야 한다."라고 응웬반호이 박사가 말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지속 가능한 개발에 투자하는 것은 어려운 문제이지만, 끈기를 가지고 조기에 변화를 이룬다면 섬유·의류 기업은 사업에서 이익을 얻고 대규모 수출 주문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