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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현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 3위, 그럼 1위는?

일본 기업들은 전체 자동차 산업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독일 기업들은 상위 10위 안에 다섯 자리를 차지했다.

 

영국의 브랜드 경영 및 밸류에이션에 관한 글로벌 컨설팅 업체인 브랜드 파이낸스의 2025년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 자동차 시장에서 가치 기준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는 일본 브랜드이다. 상위 10개 브랜드 중 일본 브랜드는 2개, 한국 브랜드는 1개, 미국 브랜드는 2개, 독일 브랜드는 5개이다.

 

따라서 현재 도요타가 647억 달러로 가장 가치가 높다. 한편, 2024년 업계 챔피언인 메르세데스는 530억 달러로 2위로 떨어졌다. 2024년 2위인 테슬라는 올해 4위로 떨어졌다. 테슬라의 예상 가치는 430억 달러로 2024년 583억 달러, 2023년 662억 달러에서 감소했다.

 

브랜드 가치 연구는 단순히 주식 성과나 매출을 넘어서, 브랜드에 대한 태도와 의견을 강조하는 수천 개의 설문조사와 라이선스 계약 및 기타 여러 요인의 응답으로 작성되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테슬라의 노후화된 차량 라인업이 부분적으로 감소의 원인이라고 밝혔다. 또한 정치를 포함한 자동차 업계 외부의 활동과 견해가 논란이 되고 있는 테슬라의 CEO 엘론 머스크도 여론을 분열시켰다.

 

유럽에서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측정하는 테슬라의 구매 가능성 점수가 21%에서 16%로 하락했다. 메르세데스와 중국의 큰 라이벌 BYD는 이 분야에서 테슬라를 앞질렀다. 하지만 미국 소비자들은 여전히 테슬라를 더 높게 평가하고 있다.

 

브랜드 파이낸스도 2020년 이후 가장 강력한 성장세를 보인 브랜드를 분석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BYD가 이름을 올렸다.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31억 달러의 가치로 상위 500대 기업 중 167위, 자동차 업계에서는 페라리에 이어 12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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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치민시, 벤탄-껀저 메트로 투자 정책 합의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가 벤탄-껀저 지하철 노선의 투자 정책에 대해 방금 합의했다. 이 노선은 길이가 약 53km에 달하며 설계 속도는 350km/h이며 올해 착공될 예정이다.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의 결론에 따르면, 벤탄-껀저 철도는 도시 교통과 지역 연결성 발전에 중요한 프로젝트로, 당과 국가의 발전 방향에 따라 새로운 전략적 교통 축을 형성하는 데 기여한다. 이번 프로젝트 투자는 호치민시의 개발 공간 확대 방향에 맞춰 여객 운송 수요를 충족하고, 도시 개발의 모멘텀을 창출하며, 사회경제적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는 벤탄-껀저 철도 프로젝트의 투자 정책에 합의했다. 동시에 호치민시 당위원회는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를 이끌고 부서와 지부를 지휘하여 프로젝트의 투자 과정과 절차를 엄격하게 준수하도록 규정을 준수하도록 했다. 실행 과정에서 프로젝트의 실행 가능성과 진행 상황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검사 및 모니터링 솔루션을 시행하는 동시에 보호림, 경관, 생태 및 도시 유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벤탄-껀저 철도 프로젝트는 빈스피드 고속철도 투자 개발 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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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