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군수산업] 베트남, 방산 전시회에서 2억 8,600만 달러 계약 체결

국방산업총국과 비엣텔 그룹은 2024년 국제 방위 전시회에서 총 2억 8,630만 달러 치, 16건의 계약을 체결했다.  12월 22일 오후에 열린 베트남 국제 방위 전시회 2024를 요약하는 회의에서, 국방산업성 부국장인 르꽝뚜옌 소장은 일반부가 2억 7,830만 달러 상당의 11 계약을 체결했으며, 비엣텔 군수산업통신그룹은 8백만 달러 상당의 계약 5건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또한 베트남 방위산업과 방위산업 선진국 기업(미국, 인도, 프랑스, 벨기에 등) 간의 17개 전략적 협력 협정도 체결했다.

 

총사령부 지도자들에 따르면 군수 기업들은 외국 기업들과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활용했다고 한다. 군 기관, 부대 및 기업들은 1,872회의 양자 회의와 실무 세션을 통해 제품 소개를 듣고 관심 분야를 논의했다.

 

양측은 여러 잠재적인 협력 분야에 대해 논의했다. 베트남 방위 산업은 외국 파트너들로부터 보병총, 예포, 박격포, 포탄, 경제 선박, 추진제 등 국방 및 민간용 폭발물 및 기타 많은 경제 제품 공급을 요청하는 많은 주문을 받았다.

 

 

전시회에는 항공기 20대, 장비 3,000여 대, 군견 118마리 등 기관 및 부대에서 약 12,000명의 장교와 군인이 참가했다. 12월 22일 12시까지 전시회에는 26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개막식에만 국내외 기업 242곳, 국제 대표단 66명 등 1,000여 명의 대표단이 참석했다.

 

전시회에는 여러 나라와 기업의 군 대표들이 4일 내내 52개의 발표로 주제 워크숍에 참여했다. 방위산업성 차장은 "베트남 국제 방위전 2024는 모든 기준과 분야가 설정된 목표와 요구사항을 훨씬 초과하는 큰 성공을 거뒀다"고 말했다.

 

2024 베트 남 국제 방위 엑스포, 외국인 손님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