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전기자동차] 베트남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차, 1억6천만동, 한번 충전 215km/h를 달릴 수 있다

중국에서 새롭게 출시된 우링훙광 미니EV 2023은 현재 베트남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차종에 비해 많은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다

 

3세대 우링 홍광 미니 EV 마카롱은 11월 14일 판매가 4만6800위안(약 1억6200만동에 해당)을 기록하며 시장에 정식 출시되었으며, 현재 베트남에서 판매되고 있는 자동차와 비교하여 외관과 인테리어 모두 업그레이드 되었다.

 

3세대 마카롱(Macaron)의 크기는 3064/1493/1629mm, 휠베이스는 2010mm, 최소 회전 반경은 4.3m이다. 차에는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5가지 외장 색상이 있다: 라이트 망고 옐로우, 살구 밀크 커피, 아보카도 그린, 화이트 피치 핑크, 아이리스 블루.

 

 

전면부 디자인이 전면 범퍼가 닫혀 있고, 작고 둥근 안개등이 12인치 클로버 모양의 테두리와 결합되어 있으며, 러기지 랙이 지붕에 설치된 것과 독점적인 스마일리 월드 마카롱 로고를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귀엽고 둥근 모양을 유지하고 있다.

 

 

실내는 밀크 토피와 브라우니 블랙으로 제공되며, 8인치 플로팅 센터 콘솔 터치스크린, 타원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 계기판 및 라운드 컨트롤 노브가 장착되어 있다. 기타 기능으로는 2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리모컨 및 3개의 USB 포트가 있다. 조수석에 에어백이 추가되었다는 점은 언급할 필요가 있다. 동시에 뒷좌석을 접을 수 있어 트렁크 볼륨을 734리터까지 높일 수 있어 32인치 여행 가방 1개, 28인치 여행 가방 1개, 24인치 여행 가방 2개를 수용할 수 있다.

 

차량의 동력은 후방에서 최대 40마력, 최대 토크 92Nm의 출력을 내는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와 17.3kWh의 인산철 리튬 배터리 팩을 통해 얻어진다. CLTC 테스트 사이클에 따른 주행 거리는 215km로 베트남에서 판매될 때 170km/h에 비해 급격하게 증가한다. 최고 속도는 100km/h이다.

 

 

특히 이 차는 가정용 충전 방식뿐만 아니라 교류 완속 충전 방식 외에도 직류 완속 충전이 일체형으로 적용돼 있으며, 직류 완속 충전을 통해 배터리를 30%에서 80%까지 35분 만에 보충할 수 있고, 교류 완속 충전을 통해 20%에서 100%까지 충전하는데 5시간이 소요되며, 배터리 발열 및 단열 기능도 기본 탑재돼 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