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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블랙핑크, 베트남에서 콘서트

블랙핑크의 매니지먼트사는 그룹의 쇼가 7월 29일과 30일에 미딩 스타디움 (하노이)에서 열릴 것이라고 발표했다.

 

투어 정보는 YG 엔터테인먼트 - 블랙핑크의 매니지먼트와 그룹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게시되어 있다. 티켓은 온라인 이벤트 티켓 배포 및 관리 플랫폼을 통해 판매된다. 주최 측은 규모, 참석자 수, 티켓 가격 등을 발표하지 않았다.

 

블랙핑크가 베트남에서 콘서트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에 위의 소식은 즉시 케이팝 팬들을 흥분시켰다.

소셜 네트워크에서는 많은 블랙핑크 팬들이 그들의 흥분을 공유했고, 일부 팬들은 이전에 티켓을 구매해 일부 국가에서 블랙핑크의 투어에 참여했던 경험을 공개했다. 닌두엉란응옥, 팜퀸안, 민, 라인업 푸엉응아, 딥바오 응옥, 뮤지션 화킴투옌 등 많은 아티스트들도 블랙핑크가 베트남에서 공연한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참석하기를 기다린다고 했다.

 

 

베트남 콘서트 "본 핑크" 포스터. 사진: YG

 

본 핑크는 지난 10월 서울(한국)에서 시작된 이 그룹의 두 번째 월드 투어다. 그들은 2022년에 36만 6248 명의 사람들을 끌어들이며 26개의 쇼를 공연했다.

 

왼쪽부터 지수, 제니, 리사, 로즈. 사진: YG

 

그룹은 미국, 캐나다, 영국, 스페인, 독일, 프랑스, 중국과 같은 많은 나라에 투어를 가져왔고, 하룻밤에 수백만 달러를 모았다. AS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올해 5월, 본 핑크 투어는 블랙핑크가 스파이스 걸의 2019년 스파이스 월드 투어 기록(7820만 달러)을 넘어서는 데 도움을 주면서 1억 달러의 수익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YG 엔터테인먼트는 이 투어가 올해 말까지 지속되는 세션 수를 늘릴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룹의 "Pink Venom" 뮤직비디오는 2022년 8월에 발매되었다. /  유튜브

 

블랙핑크는 2016년에 데뷔했고, 제니, 리사, 지수, 그리고 로즈 네 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7년간 운영된 후, 겨우 두 장의 앨범을 발매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걸그룹은 "뚜두뚜두", "킬 디스 러브", 그리고 "핑크 베놈"과 같은 많은 히트곡들로 음악 산업을 자극했다. 그들은 30억 9천 9백만 뷰로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유튜브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음악 외에도, 이 그룹의 네 명의 소녀들은 패션 산업에서도 영향력 있는 사람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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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