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9 (금)

  • 맑음동두천 -0.4℃
  • 맑음강릉 1.4℃
  • 맑음서울 1.3℃
  • 맑음대전 1.1℃
  • 맑음대구 4.3℃
  • 맑음울산 4.0℃
  • 맑음광주 2.5℃
  • 맑음부산 5.6℃
  • 맑음고창 -0.4℃
  • 구름많음제주 6.3℃
  • 맑음강화 1.4℃
  • 맑음보은 -0.3℃
  • 맑음금산 0.2℃
  • 맑음강진군 3.5℃
  • 맑음경주시 4.0℃
  • 맑음거제 4.8℃
기상청 제공

한국생활

“구찌, 신중년이 구매한 명품 선글라스 브랜드 1위”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5월 31일부터 6월 13일까지 4060 남녀 356명을 대상으로 명품 선글라스 구매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4060 신중년은 명품 브랜드 '구찌(GUCCI)'의 선글라스 제품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경험이 있는 명품 선글라스 브랜드'와 '향후 구매를 희망하는 명품 선글라스 브랜드'에서 모두 구찌(GUCCI)가 1위를 기록했다. 특히 구매 경험에 대한 문항에서 구찌는 전체 응답자의 과반 이상인 50.9%의 응답률을 획득했다.

신중년에게 9가지 명품 브랜드 항목 중 '향후 구매를 희망하는 브랜드'를 물었을 때 '구찌', '프라다', '샤넬', '레이밴', '디올' 순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해당 5위권 브랜드를 2차 분석한 결과, 구찌가 34.8%로 다른 브랜드들과 격차를 보이며, 유의미한 성적을 얻었다. 이때 2위는 '프라다(20.1%)', 3위는 17.4%로 '샤넬'이 각각 차지했다.

4060에게 '명품 선글라스에 대한 만족도'에 대해 물었을 때 신중년은 명품 선글라스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브랜드와 제품 만족도와 관련해 '매우 만족' 또는 '만족'하고 있다는 응답이 전체 8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명품 선글라스 추천 의향' 부분에서도 72.3%로 높아 자기만족을 넘어 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설특집 VR 심리치유 너를 만났다 시즌4] MBC 설특집 VR다큐 ‘너를 만났다’ 시즌4 ‘열셋, 열여섯’ 2월 11일(일) 밤 9시 방송...‘웰컴투 삼달리’ 대세 배우 신혜선, 내레이터로 참여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방송 최초로 VR 가상현실을 통해 세상을 떠난 어린 딸과 엄마의 만남을 보여주며 놀라움과 감동을 전한 화제의 다큐멘터리 . 그 네 번째 이야기에서는 3년 전 아들을 떠나보낸 안유진(45세) 씨와 이창원(45세) 씨의 사연이 소개된다. '심리치유'에 주목한 시즌4는 'VR 양방향 소통 기술'을 도입하며 시즌 최초로 가상 공간에서의 실시간 대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 남매 중 첫째인 서준이는 안유진 씨와 이창원 씨가 부모로서 겪는 모든 첫 순간을 안겨준 아이였다. 하지만 열세 살이었던 서준이는 3년 전 여름, 하루아침에 급성 뇌출혈로 가족들의 곁을 떠났다. '마지막 인사를 못 한 것이 이렇게 힘들 줄 몰랐다.'는 부부의 소원은 단 하나, 서준이와 제대로 된 인사를 나누는 것이다.     시즌4 제작진은 시즌 최초로 엄마와 아빠 모두가 VR 체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바다'와 '한강'. 두 개의 가상 공간을 구축했다. 또한 제작진은 엄마 아빠가 각자의 공간에서 후회 없는 인사를 나눌 수 있도록 심리상담 전문가가 함께해 특별한 의 네 번째 만남을 준비했다.   &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