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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9월 한국에서 열리는 제10회 베트남 문화 축제

제10회 베트남 문화 축제는 제77회 베트남 건국절 및 한-베트남 수교 30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9월 초 서울에서 열린다.

 

한국 서울에서 열린 제9회 베트남 문화 축제 거리 퍼레이드에서 베트남 예술가 그룹

 

행사는 주한베트남대사관의 후원으로 주한베트남인회가 9월 4일에 개최한다. 목표는 한국에서 생활하고, 일하고, 공부하는 베트남 커뮤니티를 위한 공간을 만드는 것이라고 baoquocte.vn에서 보고했다.

 

한-베트남 재능기부 대회, 한-베 외교 관계에 관한 글짓기 대회, “베트남 쫑 짜이 띰 또이 2022”(Việt Nam in My Heart 2022)를 주제로 한 베트남-한국 가정 어린이 그림 대회 및 베트남 예술가들의 예술 공연 프로그램 일련의 활동이 포함된다

 

한국 내 베트남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된다. 축제 방문객은 행사 기간 동안 20개 부스에서 베트남 전통 별미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지난 수십 년간의 지역 문화를 보여주는 공간들이 재연될 것이다. 이밖에도 관광객은 아오자이(베트남 전통의상)와 한복(한국 전통의상)을 입어보고 종이 또는 논라(베트남 야자수잎 원뿔모자)에 서예 작품을 써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이 축제는 한국에 있는 베트남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그것의 특별한 문화와 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2010년에 처음 열렸다.

 

베트남에 있는 한국콘텐츠창작원 (KOCCA)은 올해 양국 수교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일련의 문화-엔터테인먼트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문화 행사로는 베트남에서 한국 애니메이션 페스티벌과 한국문화의 날 등이 있다. 8월에는 호치민시와 다낭이 케이팝 예선전을 개최한다. 10월에 KOCCA는 비디오 게임에 관한 책을 출판할 것이다.

 

11월에는 양국 수교를 기념하는 일련의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한류 엑스포가 여러 전시공간과 뮤지컬 공연, 기타 행사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KOCCA는 베트남 산업에 대한 최신 정보와 트렌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한국 콘텐츠 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KOCCA는 2009년 5월에 설립된 한국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기관으로 한국 콘텐츠 분야를 홍보하고 확장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2020년 10월 KOCCA는 베트남에 대표 사무소를 개설했다.

 

KOCCA는 국내에 진출한 이후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비즈니스 연락처, 애니메이션 대회, 케이팝 콘서트 등 온라인 활동을 주로 주선해 왔다.

 

올해 KOCCA 베트남(https://www.facebook.com/koccavietnam)은 문화 교류 활동을 장려하고, 시장 조사에 착수하고, 양국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연결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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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리지] 혁신적인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한 10대 모범 도시 선정
과학기술부 장관은 테크페스트 베트남 2025에서 혁신적인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10개 도시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하노이, 호치민시, 다낭, 껀토, 하이퐁, 후에를 비롯해 흥옌, 꽝닌, 박닌, 칸호아 성 과학기술부가 혁신적인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과학기술부에 따르면, 이들 지역은 특수한 상황에 맞춘 사업들을 동시에 추진하며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인프라와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지역 활동을 통해 혁신 정신이 지역 사회, 특히 젊은 세대에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뚜렷한 사회경제적 파급 효과를 창출하여 지역과 국가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10개 지역은 과학기술부의 공식 보고서와 실질적인 기준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며 선정되었다. 선정된 10개 지역은 2025년 지방 혁신 지수(PII)에서도 선두 그룹에 속한다. PII는 글로벌 혁신 지수(GII)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베트남이 개발한 지표이다. PII(지방 경쟁력 지수)는 각 지역의 과학, 기술, 혁신에 기반한 사회경제적 발전의 전반적인 모습을 반영하는 동시에 강점, 약점, 발전 잠재력을 파악하는 데 기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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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