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베트남 사람들, 모바일 앱, 소셜 네트워크에서 하루 거의 6시간을 보낸다

베트남에서 26세 미만의 사람은 다른 것들 중에서 페이스북, 유튜브, 잘로, 틱톡, 페이스북 메신저, 쇼피 등 모바일 앱에서 하루 7시간 이상 을 보낸다.

 

베트남의 여러 사용자에 대한 Q&Me의 온라인 연구에 따르면 2021년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시간이 전년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당 앱 수가 증가하고 더 다양했다. 이는 2021년 사회적 격리 시기에 일어났다.

 

연구에 따르면, 베트남 사용자는 2020년 5.7시간과 비교해 평균적으로 휴대전화의 앱을 사용하여 하루 6.1시간을 보냈다. 특히 26세 미만 사람은 하루에 7시간 이상을 보냈다.

 

휴대 전화의 앱 수는 2020 년 22.1 앱에 비해 25.7 앱으로 증가했다. 많은 앱을 사용하는 비율은 26 세 미만의 사람이 더 높았다.

 

베트남 사용자는 소셜 네트워킹 앱에서 하루 사용 시간의 5분의 1을 소셜 네트워킹 앱에서 보냈으며, 동영상을 시청하고, 메시지/온라인 통화에 참여했다. 남은 시간은 게임과, 온라인 검색이나 쇼핑이었다.

 

2021년에는 모바일 앱이 더 많았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앱은 여전히 페이스북, 유튜브, 잘로, 틱톡, 페이스북 메신저, 쇼피였다. 이들 앱은 베트남의 전화 사용자가 사용하는 시간의 60 %를 차지했다.

 

틱톡은 강하게 성장하여 특히 젊은이들 사이에서 더 인기있는 앱이 되었다. 통계에 따르면 틱톡의 사용자 비율은 2020년 34%에서 2021년 53%로 증가했다. 이용 시간은 2020년 4%에서 2021년 8%로 두 배로 증가했다. 잘로는 7%에서 8%로 성장했다. 반대 방향으로 페이스북의 소요 시간은 2020년 25%에서 2021년 20%로 감소했다.

 

또한, 당국이 이전에 발표 한 데이터는 페이스 북, 유튜브, 틱톡과 같은 국경 간 소셜 네트워크가 베트남에서 지배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은 약 6500만명의 베트남 회원, 유튜브약 6천만명, 틱톡은 약 2천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Q&Me의 연구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및 결제 앱을 사용하는 사람의 비율이 지난 1년 동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앱 사용자는 2020년 61%에서 68%로 증가했으며, 쇼피와 MoMo가 트렌드를 이끌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미국, 중국 내 반도체 생산 제한 조치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 하락
미국 정부가 중국 내 반도체 공장에 대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를 허용했던 허가를 취소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월요일 하락했다. 이 조치는 120일 후 발효될 예정이다. 분석가들은 삼성전자 DRAM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DRAM 및 NAND 생산량의 30~40%가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추산한다.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2.3%, SK하이닉스 주가는 4.4% 하락했다. 이는 코스피 지수가 0.7%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두 반도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에 부과한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 대한 예외 조치의 혜택을 누려왔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조치에 대해 한국 및 미국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언급을 거부했다. NH투자증권 류영호 선임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중국에서는 현상 유지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중심으로 신규 생산 라인과 공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칩 조립 및 제품 공급업체들의 주가도 영향을 받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