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는 최근 남북 간 고속도로의 완공과 주요 항만과 비즈니스 센터로의 새로운 노선 건설을 골자로 하는 2030년도의 비전을 가지고 2020년도의 개정된 고속도로망 계획을 정부에 제출하였다.
모든 고속도로의 총 길이는 2016년 국무총리가 승인한 당초 계획에서 6411km에서 7,200km로 늘어났다.
계획된 고속도로는 576억3천만불의 비용이 들것으로 예상되는 데 국토부가 작성한 로드맵에 따라 2030년 이전 6418km의 고속도로가 건설되고, 나머지는 나중에 건설된다.
최근의 계획에는 북부 지역의 300킬로미터의 고속도로가 추가로 포함되어 있다.
호아 빈과 손 라와 디엔 비엔을 연결하는 것, 북부 타이 윙옌 성과 접경 지역인 Bac Kan 성을 연결하는 또 다른 지역 그리고 북부 하장성에서 기존의 하노이 – 라오까이 고속도로로 이어지는 또 다른 고속도로이다.
중앙고지에서는 Kon Tum Province 성에서 Bo Y International Border Gate가는 고속도로 건설을 제안했으며, 2020년에는 주야 간 2만대의 차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남부 지방에서는 두 개의 새로운 고속도로가 이 계획에 추가되었다. 이들은 캄보디아로 가는 Xa Mat 과 Dinh Ba 국제 국경 문과 내륙 지방과 지역을 연결하게 된다.
국토부는 또 베트남 남부 지역의 농업 생명줄인 메콩 삼각주의 수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계획중인 150km Chau Doc - Can Tho - Soc Trang 고속도로를 30km 연장할 것을 제안했다.
현재 베트남은 1000km에 가까운 고속도로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 말까지 900km를 더 건설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21년에서 2025년 사이에 2,000km의 추가 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