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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베트남, 해외 패스트 패션 브랜드에게 매력인 나라

-자라의 매출은 2018년 1조7000억동으로 베트남인들의 패스트패션 선호도에 힘입어 2016년보다 6배나 늘었다.

자신을 해외 패션 브랜드의 팬이라고 소개한 HCM시 고밥 지구의 한 고객은 한가할 때 자라와 H&M 제품을 정기적으로 '찾아간다'고 말했다. "VND300,000에서 VND900,000 사이인 제품들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비싸지 않다. 외국 브랜드들은 종종 판매촉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때문에,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라고 고객은 말했다. 옷을 선택할 수 있는 더 많은 선택권을 갖게 될 것이기 때문에 Uniqlo가 자라와 H&M를 따라 베트남에 진입한 것에  흥분했다.

 

"예전에는 외국 웹사이트나 일부 소매 채널을 통해 외국 제품을 주문해야 했다. 옷을 입어볼 수 없어 가끔 산 물건에 대한 불만도 들었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다르다. 현재 베트남에는 외국 브랜드가 존재한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자라와 H&M의 3년간 매출은 블루 익스체인지, 아이비 모다, 코윌 등 국내 브랜드에 비해 두 브랜드의 매출이 월등히 높다는 점에서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매력을 입증했다.

 

자라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하노이와 HCM시티에 단 두 개의 점포가 있는 가운데 2018년 브랜드 매출은 VND1조7000억 동으로 탐슨패션, 마이손 인터내셔널리테일 등 고급 패션 체인보다 훨씬 높았다.

 

한편 H&M은 4개 점포가 새로 문을 열면서 2018년 연도의 매출은 VND6530억 동 이상으로 올려 2017년보다 4.3배 증가했다. HCMC와 하노이에 7개 점포를 두고 있는 H&M 베트남은 H&M 글로벌 시스템 중 가장 높은 팽창 속도를 갖고 있다. H&M의 프레드릭 팜은 젊고 발전하는 베트남 시장이 동남아시아에서 H&M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한다고 언론에 말했다.

 

미국에서 파산보호를 신청한 탑샵과 갭은 여전히 베트남에서 사업을 유지하고 있다. 탑샵과 탑맨은 찰스 & 키스, 코치, 카렌 밀런, 푸마 등 세계 20여 개 유명 브랜드의 '커먼 홈'인 매이슨 리테일 매니지먼트 인터내셔널이 운영하고 있다.

 

유니클로는 베트남에서 10개의 국제 패스트 패션 브랜드와 수십 개의 국내 업체들과 경쟁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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쉴드AI, 한국 언론 보도에 대한 공식 입장 발표 ‘KF-21과 무관한 계약… 적법한 절차에 따라 체결’
인공지능(AI) 기반 자율 항공 기술 기업 쉴드AI(Shield AI)는 최근 한국 언론 보도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발표하며 자사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간 체결된 계약이 KF-21 전투기 개발과는 전혀 무관하며, 모든 절차는 한국과 미국의 관련 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진행됐다고 밝혔다. 쉴드AI는 이번 계약은 민간 기업 간의 비공개 계약이며, 통상적인 비밀 유지 조항 하에 체결됐다면서 KF-21 전투기 개발과 관련한 논의나 협의는 단 한 차례도 없었다고 명확히 했다. 이어 회사는 KAI의 법무 및 조달 부서가 계약 과정 전반에 참여했으며, 모든 절차는 양사 간 수차례 실무 미팅을 거쳐 정해진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이는 최근 일부 한국 언론에서 제기된 절차상의 문제와 군사기술 연계 의혹에 대해 정면으로 반박한 것으로, 쉴드AI는 사실과 다른 추측성 보도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쉴드AI는 한국 방위 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 의지도 강조했다. 회사 측은 우리는 한국의 자주 국방과 방산 기술 혁신에 기여하고자 하며, 국내 방산 기업들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KAI와의 계약 이행 및 한국 내 대리인 선임 등 모든 절차는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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