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6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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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공지 2026년 글로벌 및 베트남 경제 전망 세미나 이정국 2025/12/02 378 0
공지 제 12회 JS건설컵 축구 대회 이정국 2025/11/19 572 0
공지 호치민 SECC 전시회 이정국 2025/10/23 1054 0
공지 한국컴퓨팅산업협회, 산업체를 위한 HPC 전문인력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이정국 2025/07/23 1768 2
공지 2025년 한-베트남 팝업 페스타(달랏) 이정국 2025/07/15 1572 3
공지 외국인 전자신분증 제도 관련 이정국 2025/07/04 1785 3
공지 FDI 세무.회계 실무 세미나 이정국 2025/05/15 1681 0
공지 [코참] 비지니스의 문을 여는 자리-2025 코참 음식회 이정국 2025/05/15 1620 0
공지 2025 코참회원사 골프대회 이정국 2025/05/15 1397 0
공지 [제76회 코참 포럼] 베트남 세무조사 대응과 가상자산 실무적용 세미나 이정국 2025/05/06 1486 0
공지 2025 BRIF 자선 음악회: 스프링 세레나데 콘서트 이정국 2025/04/26 1496 0
공지 제 21대 대통령 선거 이정국 2025/04/17 1667 0
공지 제 23회 호치민 한인회 초청 골프대회 이정국 2025/03/24 1612 0
공지 3월 사이공 전람회 일정 이정국 2025/03/20 1468 0
공지 [한국] 2025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참여 소상공인 모집 이정국 2025/03/10 2121 0
공지 [제 22차 코참 정기 총회] 이정국 2024/12/06 3514 3
공지 글로벌 최저한세-적용 결의에 관한 시행령안 의견 수렴 이정국 2024/12/01 3112 2
공지 임희숙 가수 일행 호치민시 휴맨직업기술학교 방문 이정국 2024/11/28 2954 1
공지 은행 거래를 위한 외국인 고객 정보 업데이트 의무화 이정국 2024/11/26 2768 0
공지 박닌성 신도시 조성 사업 협력 포럼 이정국 2024/11/22 2758 0

베트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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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홈즈의 껀저와 롯데 투티엠 상황은 극명하게 대조적, 호치민에서 가장 높은 토지 사용료를 내는 두 프로젝트
2,900헥타르 규모의 빈홈스 깐지오는 이미 토지 매입을 완료하고 대규모 개발이 진행 중인 반면, 8헥타르도 채 되지 않는 투티엠 에코 스마트 시티는 평방미터당 토지 가격이 2억 동을 넘어서면서도 개발이 정체된 상태이다. 호치민시 농업환경국에 따르면, 현재 호치민시에 토지 사용료가 10조 동을 초과하는 프로젝트가 두 건 진행 중이다. 그중 교외에 위치한 빈홈즈 그린 파라다이스의 크기는 약 2,900헥타르에 달한다. 한편, 도심 근처에 위치한 투티엠 에코 스마트 시티는 면적이 7헥타르 남짓에 불과하지만, 토지 가격이 평방미터당 2억 동을 넘어서 총 투자액의 최대 80%를 토지 비용이 차지할 수 있다. 토지 사용료가 가장 많이 부과된 프로젝트는 빈그룹이 호치민시 껀저에 개발되는 빈홈즈 그린 파라다이스로, 27조 동(토지 사용료 21조 7천억 동, 토지 임대료 5조 6천550억 동 포함) 이상을 납부했다. 이 금액은 호치민시 전체 토지 관련 예산 수입(약 80조 동)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며, 시 예산에 상당한 기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프로젝트는 약 2,900헥타르에 달하는 부지에 총 100억 달러가 투자되는 생태 관광 리조트 도시 모델로, 교외 지역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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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