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사용자들이 추적을 차단하도록 허용함으로써 지구상에서 가장 큰 소셜 네트워크인 페이스북이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다.
CNBC에 따르면, 9월 22일 페이스북이 올린 최근 블로그 게시물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소셜 네트워크는 애플이 아이폰에서 iOS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한 후 그것의 광고 성능이 사생활 조정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9월 20일, 페이스북 주가는 약 4%의 하락을 기록했다.
애플은 페이스북이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기 어렵게 만드는 추적을 차단하도록 허용했다. 페이스북의 제품 마케팅 부사장인 그라함 무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판매 및 앱 설치와 같은 실제 전환이 광고주에게 전달된 수치보다 여전히 높다고 생각gks다. 그리고 페이스북은 더 이상 개선되지 않는 개인 정보 보호 강화 기술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다." 회사는 수년에 걸쳐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강화 기술은 처리해야 하는 개인 정보의 양을 줄이기 위해 설계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효과를 측정하고 개인화된 광고의 노출을 보장하는 기능이 있다."
회사의 7월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페이스북 CFO 데이비드 웨너는 애플의 변화로 인한 잠재적인 영향에 대해 경고했다. 그는 그 영향이 3분기에 더 두드러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애플의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는 앱이 처음 다운로드될 때 기기에 대한 앱의 추적 권한을 결정할 수 있다. 한편 전문 추적은 페이스북 및 기타 여러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 취향에 맞는 광고를 전달하도록 돕는 도구이다.
페이스북의 추가 조정을 기다리는 동안 소셜 네트워크는 광고주가 광고 실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솔루션을 제안했다. 여기에는 데이터 분석 시간 증가(지연 허용) 및 추가 측정 도구 사용 고려 사항이 포함된다. 페이스북은 휴가철을 앞두고 투자를 가속화하는 것을 포함해 광고 성과 측정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