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4 (토)

  • 구름많음동두천 4.0℃
  • 흐림강릉 1.6℃
  • 구름많음서울 3.9℃
  • 흐림대전 5.5℃
  • 흐림대구 5.4℃
  • 흐림울산 5.0℃
  • 흐림광주 7.6℃
  • 흐림부산 6.7℃
  • 흐림고창 6.9℃
  • 제주 8.5℃
  • 흐림강화 2.7℃
  • 흐림보은 3.8℃
  • 흐림금산 5.5℃
  • 흐림강진군 6.3℃
  • 흐림경주시 5.0℃
  • 흐림거제 6.5℃
기상청 제공

한국미디어

“푸르른 가을 호캉스, 게임으로 소통하는 1박 2일 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로 초대합니다”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을 활용한 가족 소통 방법과 건강한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5월 29일(토)~30일(일) 첫 번째 '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이하 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어 10월 8일(금)~9일(토)에 2회차 캠프를, 10월 22일(금)~23일(토)에 3회차 캠프를 각 1박 2일 동안 충남 예산 소재의 스플라스 리솜 리조트에서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가족별 객실에서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게임 퀴즈대회 △가족 단위 게임 대항전(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브롤스타즈) △가족 게임 이해하기 워크북 미션 등 다양한 게임 활용 체험,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태블릿 PC 등 푸짐한 상품이 걸려 있는 가족 단위 게임 대항전은 보호자 1명과 자녀 1명, 총 2인이 팀을 이뤄 진행되며, 게임마다 조별,가족별 리그 단판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캠프의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현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이날 캠프에서는 사회공헌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녀들의 성장으로 더 이상 읽지 않는 책, 작아진 옷, 장난감 등을 기부하면 다양한 게임 굿즈 및 게임 관련 소품으로 교환해준다. 해당 기부 물품은 관련 아동복지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건강한 게임문화를 정착하고 가족 간 소통 기회를 확대하고자, 2015년을 시작으로 아이들에게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보호자에게 게임문화 이해를 토대로 자녀와 소통하고, 지도에 도움을 주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캠프 참가 대상은 전국 초등학생 자녀(만 10세 이상 ~ 만 12세 이하)와 보호자로 구성된 가족 총 400명(2회차 200명, 3회차 200명)을 대상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모든 참가비용은 무료로 진행되며, 캠프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9월 10일(금) 오전 10시부터 9월 17일(금) 오후 2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신청 시 작성한 참여 동기 내용을 기준으로 선정되며, 선정된 해당 가족에게는 개별 안내 예정이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밴드 앱 설치 후 '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 문의하기'를 검색해 문의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캠프 운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방역 단계 지침을 준수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베트남

더보기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는... 현대는 8위에
컨설팅 회사 브랜드 파이낸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올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의 타이틀을 독일 자동차 회사 메르세데스-벤츠에 빼앗겼다. 브랜드 관리 및 가치 평가에 관한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 영국)는 2월 21일 2024년 자동차 시장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대비 1% 상승한 594억 달러로 현재 세계 최고 수준이다. 한편, 지난해 선두였던 테슬라는 12% 하락한 583억 달러로 2위로 내려앉았다. 보고서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운영과 재정에서 많은 개선 사항이 있다. 고급 부문에 집중하는 이 회사의 전략은 수익을 잘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 독일 자동차 대기업이 중국 전기 자동차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고 있을 때 이는 중요하다. "성장에 대한 비관적인 기대를 잠재우고, 브랜드의 장점과 가격 전략을 잘 활용하여 경쟁 환경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는 것이 그들의 과제이다."라고 브랜드 파이낸스 아시아 태평양 담당 이사 알렉스 하이그는 말했다. 반면 테슬라의 브랜드 가치는 하락했다. 브랜드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