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인포그래픽] 테크놀리지: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50대 웹사이트

 

순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50대 웹사이트


추정치는 다양하지만 2023년에는 20억개 이상의 웹사이트가 존재한다.

 

트래픽 수에 따라 이러한 모든 웹 사이트의 순위를 매기면 고전적인 파워 법칙 분포를 볼 수 있다. 낮은 순위에서 이러한 웹 사이트의 대부분은 비활성 상태이며 트래픽이 거의 또는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순위의 상단에는 소수의 웹사이트가 인터넷 트래픽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트래픽이 가장 많은 웹 사이트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웹사이트 목록 1위는 물론 Google이다. 하루에 35억건 이상의 검색을 통해 Google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는 출처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그러나 구글의 지배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구글은 또한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웹사이트인 YouTube를 소유하고 있다. Google과 YouTube를 합하면 다음 48개 웹사이트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트래픽이 발생한다.

 

특히 YouTube의 힘은 때때로 완전히 이해되지 않는다. 비디오 플랫폼은 Google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검색 엔진이다. 또한 YouTube는 이 상위 50위 순위에서 두 번째로 높은 방문 시간을 기록하고 있다. (1위는 중국 동영상 공유 사이트 비리비리(Bilibili))

 

그러나 Google과 YouTube만이 인터넷에서 큰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니다. 상위 50위권에 있는 다른 웹사이트에는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인 Facebook, Instagram 및 TikTok이 있다. 특히 TikTok은 최근 몇 년 동안 인기가 급상승했으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이다.

 

전체 상위 50위 순위 테이블은 다음과 같다.

 

50위권 밖으로 밀려난 주목할 만한 기업은 월마트와 페이팔이다. 그리고 주목할 만한 50대 진입자는 삼성과 뉴욕 타임즈이다.

 

가장 많이 방문한 50개 웹사이트의 국가별 수


미국은 여전히 세계 최대 웹사이트의 본거지로 이 순위에서 30개를 차지했다. 이 30개 웹 사이트 중 절반은 Microsoft, Amazon, Alphabet, Meta 및 Netflix와 같은 Big Tech 회사에서 운영한다.

 

이어 러시아(5개), 중국(4개), 일본(3개), 한국(2개: 삼성과 네이버)이 상위 5위를 차지했다. 그외 6개국(브라질 , 캐나다, 사이프러스, 체코, 프랑스, 인도)이 각 1개를 차지했다.

 

6개의 웹사이트를 포함하는 "기타" 카테고리에서는 상황이 흥미로워진다. 인도와 브라질의 대형 미디어 출판사인 Aj Tak과 Globo가 각각 두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나머지 4개의 웹사이트(XVideo, PornHub, XHamster, XNX)는 성인 콘텐츠 전문 사이트이며 다양한 국가에 위치해 있다. 이들은 유튜브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되었기 때문에 종종 "튜브 사이트"라고 불린다.

-비주얼캐피탈리스트

 


베트남

더보기
스타벤처스, 스타이노베이션 1·2기 누적 투자유치 150억 달성!
유니콘 액셀러레이터 '스타벤처스'(대표 문지은)가 '유니콘 사관학교'를 졸업한 스타이노베이션 1기, 2기 팀들이 누적 투자유치 15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벤처스는 '스타이노베이션'에 선발된 예비 유니콘 가운데 9개팀이 팁스(TIPS)에 선정됐고, 총 14개팀이 시드 및 프리시리즈, 팁스 연계 후속투자를 유치해 누적투자금액 150억원을 기록했다며, 위축된 국내 투자환경 속에 고무적인 성과를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스타 이노베이션'은 스타벤처스가 SK증권과 매년 개최하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세상을 바꿀 상위 1% 혁신기술 예비 유니콘을 발굴해 혹독한 컴퍼니빌드와 혁신 밸류업을 통해 단기간에 기관투자사의 투자와 후속유치까지 연결시키는 획기적인 유니콘 챌린지다. 1기 모집 1주일만에 160여팀, 2기 모집 1주일만에 200여팀이 지원하는 등 창업벤처 사이에 '유니콘사관학교'로 유명하다. 스타벤처스는 스타이노베이션 선발팀 가운데 △부엔까미노(자금 관리서비스), △애쓰지마(AI 낚시 플랫폼), △그린다(폐식용유 재활용·바이오디젤), △십일리터(반려동물 온라인 홈케어), △로비고스(모빌리티 관제 플랫폼), △꾸러기수비대(앱제작 어플), △도시곳간(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미디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