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6 (목)

  • 흐림동두천 -4.0℃
  • 흐림강릉 0.2℃
  • 흐림서울 -3.5℃
  • 대전 -4.2℃
  • 흐림대구 1.9℃
  • 흐림울산 3.8℃
  • 흐림광주 0.0℃
  • 흐림부산 3.2℃
  • 흐림고창 -0.2℃
  • 구름많음제주 8.0℃
  • 흐림강화 -4.1℃
  • 흐림보은 -4.4℃
  • 흐림금산 -1.8℃
  • 흐림강진군 2.7℃
  • 흐림경주시 3.2℃
  • 흐림거제 3.6℃
기상청 제공

한국경제

신한카드, MZ세대 겨냥 ‘최고심’ 신용카드 선보여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어딘가 엉성해 보이지만 귀엽고 재밌는 그림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아내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최고심' 캐릭터가 신한카드를 만났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10대, 20대의 대표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과 협업을 통해 '신한카드 핏(Fit) 최고심 에디션(이하 최고심 핏 카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고심'은 2020년 9월 데뷔해 MZ세대 대표 캐릭터로 자리잡은 일러스트레이터로 연필로 그린듯한 투박한 그림체와 심드렁한 표정, 컬러풀한 색상, 파워 긍정 말투로 SNS 상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카카오, 스파오, 인생네컷, 페리페라 등 다양한 업종, 브랜드와도 협업을 진행 중이다.

신한카드는 30대 이하 소비자 패널 7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설문 조사를 토대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디자인을 선정해 '행복고심 핏(Fit)' 카드와 '짱고심 핏(Fit)' 카드 총 2종을 출시했다.

최고심 핏 카드는 일상 생활에서 알뜰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면서도 동시에 자기 만족, 자기 개발을 위해서는 아낌없이 소비하는 MZ세대의 이용 성향을 파악해 '일상 영역'과 '플렉스(Flex) 영역'으로 구분해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카드 핏(Fit)과 동일한 서비스를 담았다.

이용에 따라 스탬프가 적립되고 적립된 스탬프의 개수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하는 기존 방식과 동일하면서도 최고심 작가와의 협업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스탬프를 적용해 재미 요소를 추가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핏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된 최고심 핏 카드는 향후 1년간 발급이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최고심 핏 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최고심 핏 카드를 비롯해 신한카드 핏을 발급받은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최고심 스티커를 동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카드 발급 후 신한플레이에서 1회 이상 결제한 고객은 그립톡, 패브릭포스터, 스탬프 등 7종 이상의 경품으로 구성된 최고심 굿즈 랜덤팩(3만원 상당) 추첨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한카드는 직전 6개월 이상 신용카드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이 신한카드 핏(최고심 카드 포함)으로 15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선착순 500명까지 한정판으로 제작된 '인스탁스 미니 11 최고심 에디션' 세트를 제공한다. 스티커를 제외한 랜덤팩 및 인스탁스 이벤트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신한플레이를 통한 응모 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최고심 핏 카드 출시에 앞서 10월 말 열린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GMF)에서 신한카드X최고심 팝업 부스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최고심 밴드'라는 콘셉트의 다양한 포토존을 활용한 이벤트와 더불어 최고심 GMF 스티커를 제공하는 출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최고심 핏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외겸용(VISA) 1만8000원이며, 카드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신한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담당자는 '최고심 작가와의 협업 과정에서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한정판 카드 디자인과 굿즈를 통해 소장 가치를 높이고,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베트남

더보기
신발업체 비티스 40년: 월드컵 축구선수가 비티스의 신발을 신는 꿈을 꾸며 부동산을 강하게 잠식
비티스(Biti's)-베트남 사람들과 가까운 신발 브랜드는 1982년 호랑이띠의 사업가인 부우카이탄(Vuu Khai Thanh)에 의해 설립되었다. 2022년 호랑이 사업가의 사업은 무엇인가? 베트남 시장의 호랑이 해 사업가 중에는 비티스의 아버지인 5x세대 사업가 부우카이탄(1950년생)의 유명한 얼굴이 있다. 1982년에 시작된 소규모 생산기지에서 비티스는 6구 고무슬리퍼 생산 전문 협동조합 빈띠엔(Binh Tien)이 됐고, 베트남에서 선도적인 제조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해 많은 어려움을 겪으며 보조금 경제의 시기를 거쳤다. 90년대 후반 비티스의 성공은 호랑이 사업가와 그의 아내의 리더십 역할과 관련이 있었다. 하지만 40년의 개발 기간 동안 이 '유산' 브랜드와 경쟁하는 많은 이름들의 등장으로 인해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두 번이나 스스로를 변화시켜야 했다. 지난 2017년 비티스의 헌터 제품군 출시와 함께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대대적인 미디어 캠페인이 잇따르면서 비티스의 '잠'이 깨기 시작했다. 이 사업이 2018년부터 비티스를 운영하는 역할을 맡은 이 가족의 F1세대인 최고경영자(CEO)에게 권력을 이양한 시기이기도 하다. 그 수익률은 비티스의 수익 차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