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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중소 제조업 디지털화, 매출 증가에 긍정적”

 

(굿모닝베트남미디어)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KRIVET Issue Brief' 제234호 '중소 제조업의 디지털 성숙도 현황과 인적자원개발'을 발간했다.

제조업 분야 316개 중소기업의 디지털 성숙도 및 인적자원개발 현황을 설문조사 했으며, 디지털 성숙도는 디지털 전략과 조직, 디지털 프로세스와 거버넌스, 디지털 인력과 역량, 디지털 기술의 활용 등 4개 영역으로 측정했다.

주요 발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리나라 중소 제조업은 디지털 성숙도가 60점 만점에 27점으로 디지털화에 대한 준비도가 높지 않은 편이며, 산업 형태별로도 디지털 성숙도에 차이를 보이고 있다.

디지털 성숙도가 평균 이상인 중소 제조기업이 평균 이하인 기업에 비해 최근 3년간 교육훈련 활동을 더 활발히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디지털화 진전에 따른 교육훈련의 필요성은 5점 만점에 평균 3.7점이고 디지털 성숙도가 낮은 기업도 3점 이상으로 나타나, 우리나라 중소 제조업은 디지털화에 대비한 교육훈련의 필요성을 높게 인식하고 있다.

디지털 성숙도와 매출, 그리고 인적자원개발은 서로 양(+)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으며, 디지털 성숙도가 높을수록 기업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중소 제조업의 디지털화 진행과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를 병행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맞춤형 지원이 필요하다.

홍광표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부연구위원은 '노동자의 숙련도 및 기업의 규모에 따라 디지털 성숙도 격차가 심화하는 부정적 효과에 대한 대응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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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벤처스, 스타이노베이션 1·2기 누적 투자유치 150억 달성!
유니콘 액셀러레이터 '스타벤처스'(대표 문지은)가 '유니콘 사관학교'를 졸업한 스타이노베이션 1기, 2기 팀들이 누적 투자유치 15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벤처스는 '스타이노베이션'에 선발된 예비 유니콘 가운데 9개팀이 팁스(TIPS)에 선정됐고, 총 14개팀이 시드 및 프리시리즈, 팁스 연계 후속투자를 유치해 누적투자금액 150억원을 기록했다며, 위축된 국내 투자환경 속에 고무적인 성과를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스타 이노베이션'은 스타벤처스가 SK증권과 매년 개최하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세상을 바꿀 상위 1% 혁신기술 예비 유니콘을 발굴해 혹독한 컴퍼니빌드와 혁신 밸류업을 통해 단기간에 기관투자사의 투자와 후속유치까지 연결시키는 획기적인 유니콘 챌린지다. 1기 모집 1주일만에 160여팀, 2기 모집 1주일만에 200여팀이 지원하는 등 창업벤처 사이에 '유니콘사관학교'로 유명하다. 스타벤처스는 스타이노베이션 선발팀 가운데 △부엔까미노(자금 관리서비스), △애쓰지마(AI 낚시 플랫폼), △그린다(폐식용유 재활용·바이오디젤), △십일리터(반려동물 온라인 홈케어), △로비고스(모빌리티 관제 플랫폼), △꾸러기수비대(앱제작 어플), △도시곳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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