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
  • 흐림강릉 2.3℃
  • 구름많음서울 2.5℃
  • 구름많음대전 4.2℃
  • 흐림대구 3.9℃
  • 흐림울산 3.6℃
  • 흐림광주 5.1℃
  • 흐림부산 4.1℃
  • 구름많음고창 3.8℃
  • 흐림제주 8.0℃
  • 구름많음강화 0.7℃
  • 구름많음보은 2.1℃
  • 구름많음금산 1.9℃
  • 구름많음강진군 5.6℃
  • 구름많음경주시 3.6℃
  • 흐림거제 4.9℃
기상청 제공

한국생활

5060 신중년이 선택한 임플란트 브랜드 1위는 오스템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에이풀(Aful)을 통해 8월 11일부터 8월 25일까지 50세 이상 165명을 대상으로 '5060세대의 임플란트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68.2%가 아직 경험이 없고, 63.6%는 임플란트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중년들이 '임플란트 브랜드 선택 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기준'에 대한 질문(N=61)에는 '내구성'이 38.8%로 1위를 차지했다. '가격'이 34.9%로 2위를, '후기', '원산지'가 각 뒤를 이었다.

신중년이 '선택한 임플란트 브랜드' 물음(N=61)에는 오스템이 52.4%로 1위를 차지했고, 덴티움이 14.3%로 2위, 네오, 스트라우만, 아스트라, 디오가 그 뒤를 이었다. 오스템을 선택한 이유로는 '의사 선생님이 추천하는 브랜드'로 답변한 비율이 61.5%로 1위를 차지했다. 리서치 결과 '오스템'이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내구성'을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임을 나타냈다.

에이풀(Aful)은 이 같은 조사 결과에 대해 5060세대는 임플란트에 대한 경험은 적어도 관심은 많은 세대이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장에서 아주 중요한 잠재 고객이다. 가격을 더 지불하고서라도 제 치아처럼 튼튼하고 편한 제품을 원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장에서는 내구성을 중요하게 연구해 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5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신중년 타겟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는 플랫폼이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50~69세 시니어(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유한킴벌리와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공유가치창출(CSV)을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