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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번개장터, 신한카드와 전략적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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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와 신한카드가 고객의 금융 생활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취향 중고 시장의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만들기 위해 협력한다.

번개장터는 지난 12일 신한카드와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위치한 브그즈트 랩(BGZT Lab by 번개장터)에서 '신한카드-번개장터, Finance와 Lifestyle의 연결을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번개장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개인 간 중고거래에 금융 편의성을 더하는 한편, 신한카드와 중고거래의 활성화를 위한 정품인증과 리셀 테크를 소재로 한 콘텐츠 및 신규 서비스 기획을 함께할 예정이다.

번개장터는 이번 전략적 협력의 연장선상에서 지난달 신한캐피탈에서 운영하는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제1호'를 통해 300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신한금융그룹은 번개장터 고객의 70% 이상이 MZ세대라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양사간 더욱 단단한 협업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MOU는 번개장터 브그즈트 랩에서 진행돼 더욱 이목을 끌었다. 번개장터와 신한카드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MZ세대의 취향을 확인할 수 있는 브그즈트 랩에서 특별한 MOU 체결식을 기획했다. 협약의 방식 또한 종이 협약서에 서명하는 대신 NFT (Non Fungible Token)으로 제작한 업무제휴협약서를 교환하며 새로운 형태의 체결식을 선보였다.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은 '업계를 선도하는 두 플랫폼의 만남으로 양사 플랫폼 간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금융과 라이프스타일을 연결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번개장터 이재후 대표는 '국내 선도 금융 그룹과 협업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 MOU를 통해 번개장터는 취향 중고거래를 중심으로 더욱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카드와 번개장터는 전략적 제휴를 기념해 번개장터 앱에서 구매금액 5% 캐쉬백(최대 1만원)을 제공하는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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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찌민시] 음식 서비스 사업체, 술과 맥주 판매를 시범적으로 시행 권고
산업통상부 지도자는 도시의 모든 음식 서비스 사업자들에게 술과 맥주를 일부 지역에서 시범적으로 판매하도록 권고했다. 위의 제안은 11월 13일 이 지역의 전염병 상황에 관한 구역과 함께 도시의 코비드-19 예방 및 통제를 위한 운영 위원회의 온라인 회의에서 부이 따 호앙 부 호찌민 산업통상부 국장에 의해 언급되었다. 그 전에, 10월 28일부터, 5개월 이상의 휴식 후에,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그 지역의 모든 식당과 레스토랑은 현장 서비스가 허용되었다. 7군과 투득시에서 주류 판매를 시범 운영했다. 부 국장은 투득시와 7군은 검사와 감독을 잘 수행했고 식당에서 2주 동안 주류 판매를 시범적으로 시행한 후에도 부정적인 문제가 일어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동시에, 이 두 지역은 상기 활동의 시행 시간을 확대 및 연장할 것을 제안했다. "백신 보급과 정신 건강의 요인을 고려해, 시 산업통상부는 많은 전문가들과 상의했다. 그 이후로, 부서는 친구들과 함께 앉아 있는 것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고, 전염병으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아냈다" 라고 부는 말했다. 따라서 산업통상부 지도자는호찌민시에서 음식 서비스 사업자들이 산업통상부의 요건을 충족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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