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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미디어

뮤지컬 ‘광주’, 1980년 그날의 함성 담은 포스터 공개! 5·18민주화운동 현장 오롯이…대작 탄생 예고!

뮤지컬 ‘광주’, 민주주의 숭고함과 작품의 결 동시에 담아낸 포스터 공개!
뮤지컬 ‘광주’, 포스터 공개! 대한민국 공연계 최정상 창작진이 빚어낼 5·18민주화운동의 숭고한 의지!

(굿모닝베트남미디어) 18일 뮤지컬 ‘광주’(제작 라이브㈜, 극공작소 마방진, 연출 고선웅) 측이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해 작품의 메시지를 담아낸 포스터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개된 뮤지컬 ‘광주’의 포스터는 40년 전 5·18민주화운동의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낸 사진을 사용해 압도적인 스케일은 물론, 작품이 가진 묵직한 색채를 그대로 담아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당시, 5·18민주화운동의 중심이었던 구 전남도청과 분수대를 구심점으로 금남로까지 가득 메운 시민들의 모습은 5·18민주화운동이 소박하고 평범한 이웃들이 이뤄낸 우리들의 이야기임을 직접적으로 전달한다.
뮤지컬 ‘광주’의 로고는 5·18민주화운동 당시 총기 사격으로 인해 깨어진 유리창과 화염, 그리고 치열한 항쟁으로 금남로를 적셨던 시민들의 피를 모티브로 디자인되어 5·18민주화운동과 그에 따른 숭고한 희생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포스터 상단에 위치한 ‘우리들의 사랑, 명예, 이름. 우리를 잊지 말아주십시오’라는 카피는 5·18민주화운동 기간 내내 시민들과 함께했던 실제 가두방송과 민주주의 상징 곡인 ‘님을 위한 행진곡’의 가사를 연상 시켜 오는 10월 무대 위에 오를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대작 탄생을 예고하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포스터로 화제를 모은 뮤지컬 ‘광주’는 1980년대 광주 시민들이 군부 정권에 대항, 민주화를 요구하며 발생한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인 민주, 인권, 평화 등 보편타당한 가치를 담아낼 예정이다.
특히, 2011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선정되며 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은 민주 항쟁이자 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인 5·18민주화운동을 소재로 한 만큼 전 세계에서도 통용될 문화 콘텐츠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봐야 할 국민 뮤지컬이 될 것이다.
5·18민주화운동을 다룬 연극 ‘푸르른 날에’를 비롯해 해외에서 극찬 받은 연극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등을 탄생시킨 연출가 고선웅이 뮤지컬 ’광주’의 연출을 맡아 그날의 진실을 특유의 날카로운 시선으로 조명해 작품의 본질과 메시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가우데아무스 국제 작곡 콩쿠르 및 맨체스터 세계현대음악제 등에서 입선하며 국내외로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인정받은 최우정 작곡가는 다채로운 선율로 작품의 서사를 조화롭게 담아내 몰입도를 높이는 한편, 관객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벤허’ 등에서 음악 감독으로 활약한 이성준 음악감독이 참여해 풍성한 선율로 5·18민주화운동의 숭고한 가치를 표현할 예정이다.
작품의 주제 의식과 메시지를 감각적이면서도 또렷하게 담아낸 포스터가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뮤지컬 ‘광주’로 첫 협업에 나선 고선웅 연출, 최우정 작곡가, 이성준 음악감독이 빚어낼 컬래버레이션에 귀추가 주목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과 제작사 라이브㈜가 주관하는 창작뮤지컬 ‘광주’는 <2019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 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작품이다.
광주문화재단은 본 사업을 통해 민주주의 상징곡으로 자리잡은 “님을 위한 행진곡”을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을 제작, 해당 작품을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하는 대표 공연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최정상 창작진의 참여와 감각적인 포스터로 대작의 탄생을 예고한 뮤지컬 ‘광주’는 오는 10월 9일부터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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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한국, 미국은 베트남의 가공 과일과 채소 수입을 늘이다.
많은 국가들이 베트남에서 가공 과일과 채소 구매를 늘렸는 데 특히 중국, 한국, 미국은 베트남의 가공 과일과 채소의 올 첫해 수입을 늘렸다. 수년 동안 "풍작으로 가격이 하락한다"는 상황은 줄어들었다. GC 푸드의 응우옌반투 회장은 가공 과일과 채소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연초에 둔화되었지만 세계적으로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품질의 건강한 제품은 점점 더 많은 국가의 소비자들에 의해 우선시되고 있다. "연초 회사의 수출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우리는 높은 생산량과 금액으로 일년 내내 주문을 받고 있다. 한국과 일본은 알로에 베라와 베트남 코코넛 젤리가 가장 인기 있는 시장이다."라고 투 회장은 말했다. 웨스트푸드가공수출회사의 CEO인 응우옌티탄하도 올해 첫 2개월 동안의 판매량이 2023년 같은 기간에 비해 거의 50% 증가했다고 말했다. 특히 유럽, 미국, 호주 및 뉴질랜드 시장이 모두 급격히 증가했는데 이는 가공 과일 및 채소의 잠재력과 인기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하 CEO에 따르면, 전세계 사람들의 식생활 요구는 가공품에 의존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그녀의 사업의 통조림 제품은 2023년 같은 기간보다 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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