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파이, 매출의 캐시카우, 1분기 12% 증가 8700만달러 기록

  • 등록 2024.05.21 19:4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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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코파이로 유명한 오리온은 2024년 1분기 베트남에서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한 1182억원(8680만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오리온은 1분기 영업이익 195억원(1,430만달러)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8.9% 증가했다. 실적 호조는 설(Tet) 연휴로 수요가 증가한 것은 물론 파이 제품 판매가 개선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베트남에서는 파이가 전년 대비 6.8% 증가한 454억원(3330만달러)으로 오리온의 최대 현금 수입원으로 전체의 41.6%를 차지했다. 이 카테고리의 주요 베스트셀러 브랜드 중 일부는 초코파이, 커스타스, 세스트본이었다.

 

기타 핵심 제품은 과자류가 4.3% 증가한 371억원(2720만달러)으로 전체의 34%를 차지했고, 비스킷류가 12.5% 증가한 122억원(11.2%), 선물세트류가 전년 대비 107.7% 증가한 81억원(7.4%)을 차지했다.

 

베트남 오리온은 1분기 몽골,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에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한 93억원(680만달러)치를 수출했다.

 

오리온은 2024년 2분기에는 초코파이와 감자 스낵의 판매와 우유와 음료 제품의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리온은 1997년 호치민에 지사를 두고 베트남에 진출했다. 2016년 남부 빈즈엉성에 공장을 열었고, 3년 후 북부 박닌성에 또 다른 공장을 열었다.

 

지난 주, 오리온과 두 베트남 협력업체인 산업용 부동산 개발업체 베카멕스와 기술 솔루션 업체 VNTT는 빈즈엉성에서 열린 베트남-한국 무역 촉진 행사에서 빈즈엉성 시설을 스마트 팩토리로 업그레이드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Bethany Tr 기자 ttmqvn@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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