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의 디지털 패션 매장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 태국 등 여러 나라에 공식 런칭할 예정이다.
*억만장자 마크 저커버그가 메타버스에 패션을 가져올 것이다.
메타플랫폼은 가상 아바타 전용 디지털 패션 마켓플레이스 발표와 함께 명품 패션 브랜드를 메타버스로 불러들이고 있다고 하이페배(Hypebae)는 전했다.
억만장자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와 에바 첸 인스타그램 패션파트너 디렉터가 이 행사를 취재하기 위해 라이브 스트림을 진행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당신의 메타 아바타를 위한 옷가게이다. 우리는 다양한 무료 옷을 가지고 있었지만, 또한 거래가 가능한 더 신선한 시장을 만들고 싶다. 사람들은 종종 그들이 옷을 입는 방식을 통해 그들의 가장 친한 친구를 보여주는 것을 좋아한다"라고 마크 주커버그는 강조했다.
Fashion-meet-Web3 프로젝트의 시작은 발렌시아가, 프라다, 톰 브라운 등 3개 하이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이다. 에바 첸은 "발렌시아가는 매우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프라다는 똑같다. 여러분은 "클래식" 프라다를 좋아하거나 "하이프비스트" 프라다로 더 혁신적일 수 있다.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지만 메타버스에 존재하는 패션 스타일이 많다. 이것은 우리를 매우 행복하게 만든다."
마크 주커버그는 더 나아가 "메타버스에서 우리가 하고 있는 패션 작업은 매우 훌륭하다. 우리의 꿈은 모든 사람이 디지털 패션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메타의 아바타스 스토어는 다음 주부터 미국, 캐나다, 태국, 멕시코에서 정식 오픈하면서 더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구매한 옷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등 메타 소유의 플랫폼에서 착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