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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베트남 고객은 세계 평균 이상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

이정국 기자  2021.02.28 22:4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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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조사는 베트남 고객은 보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로의 전환에 더욱 적극적이었으며, 90%가 지난해보다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라이프스타일을 변경했다고 응답했다.

 

베트남 고객 중 거의 50%가 사회적 책임 기업의 제품을 우선 구매함으로 글로벌 평균(33%)보다 크게 높았다.

 

조사기관 글로브스캔(https://globescan.com/)과 결제서비스 제공업체인 비자(Visa)가 공동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전 세계 27개 시장에서 2만 7000여 명의 고객이 참여해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견해를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베트남 응답자의 82%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고 답해 글로벌 평균(56%)보다 높았다. 베트남 고객의 81%가 전 세계 평균 47%에 비해 이러한 주제와 관련된 정보를 검색했다고 밝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베트남 고객은 보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로의 전환에 더욱 적극적이었으며, 90%가 지난해보다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라이프스타일을 변경했다고 응답했다. 더 긍정적인 생활방식과 함께 87%가 건강해졌다고 답했고 84%는 주변 사람들도 건강해 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답했다.

 

베트남과 라오스 비자 담당 이사인 당 뚜옌 둥은 베트남인의 생활방식에 큰 변화가 있었다며 이는 고무적인 추세라고 말했다. 베트남 고객은 더 나은 삶을 위해 기꺼이 그들의 삶을 개선하고 다른 사람을 돕는다." 고 둥은 말했다.

 

하지만, 둥은 그러한 바람을 현실로 바꿀 수 있는 길이 아직 멀었고, 생활방식을 환경 친화적으로 바꾸는 과정도 비슷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정부, 경제계, 비정부기구, 과학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사회로부터 실질적인 조치가 필요하다." 고 했다.

"사회와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부, 경제계, 비정부기구, 과학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실질적인 조치가 필요하다"고 그녀는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