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브랜드 평가 회사인 브랜드파워낸스(https://brandirectory.com/)는 비엣텔의 가치가 60억 1600만 달러(2020년 대비 3.4% 증가)로 2021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500대 브랜드 목록 325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베트남 기업 중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500대 브랜드 중 베트남 기업이 유일하며, 베트남 브랜드 중 유일하게 이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2021년 비엣텔 브랜드는 전년보다 32계단 상승한 세계 325위를 차지해 동남아 유일의 통신 브랜드이다.
브랜드파이낸스 보고서에 따르면 상위 500대 통신 브랜드는 총 34개지만, 세계 브랜드는 대부분 평균 -2% 감소했다. 비엣텔은 2018년 디지털 사회 조성의 핵심인 통신서비스 사업자에서 개척사업자로 전환하기로 한 이후 브랜드 가치가 두 배로 높아졌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보고서는 30개국 14개 부문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5000개 이상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에 대한 표본 크기를 가지고 있다. 또한, 브랜드 강도는 경쟁사 대비 브랜드 실적이 무형의 척도에 미치는 효과를 기준으로 산출한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매년 경쟁사 대비 브랜드 실적이 무형의 척도에 미치는 효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브랜드를 재평가한다.
세계 제일의 브랜드 가치의 회사는 애플(2633억 달러)이며, 2위는 아마존(2541억 달러), 3위는 구글(1912억 달러) 4위는 마이크로소프트(1404억 달러), 5위가 삼성으로(1026억 달러)로 모두가 천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녔으며 이후 6위부터는 수 백억 달러의 가치로 6위는 월마트, 7위는 페이스북, 8위는 ICBC, 9위는 베리존, 10위는 위쳇이다. 자동차 업체로 도요다가 12위(594억 달러), 13위가 메세데스벤즈가 13위, 현대는 70위(230억 달러)를 차지했다.
브랜드 가치 1위는 미국(48.4%), 2위는 20.82%의 중국, 6.45%의 일본이 3위, 독일이 5.87%로 4위 , 4.04%의 핀란드가 5위 그리고 2.75%의 한국이 6위를 차지했다.
※분야별 브랜드 가치
※국가별 브랜드 수
※분야별 브랜드 수
-GMK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