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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상거래] 전자 상거래의 치열한 경쟁, 쇼피 라자다를 제치고 방문객 1위 차지

베트남의 쇼피 CEO인 뚜안 안은 쇼피가 전자결제의 통합을 강화하여 이용자들을 생태계에 끌어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무료 배송과 낮은 수수료는 쇼피가 코로나19 전염병 속에 인기 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되도록 도왔다

이정국 기자  2021.01.09 21:2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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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rice Group의 데이터에 따르면 Shopee는 2020년 3분기에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및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사이트이다. 한편, 불과 1년 전, 라자다 (중국 알리바바 그룹 지주 소유)는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Shopee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Sea Technology Corporation이 소유한 플랫폼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호치민시에서 셔츠와 지갑을 파는 상인으로 인식됨: 보통 사업체는 페이스북으로 온라인 고객에게 연락을 한다. 쇼피는 무료 배송 때문에 고객은 종종 지불을 위해 쇼피 온라인 시장으로 바꾸기를 요청한다. 

 

응우옌 응 옥은 "처음부터 쇼피가 낮은 수수료를 목표로 삼았다. 또한 무료배송 때문에 Shopee를 선택한다.

 

구글 통계 그룹의 보고서에 따르면, 음식 배달과 공유 승차을 포함한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2020년까지 140억 달러에 달해 전년보다 16% 증가했고 2025년에는 520억 달러로 확대될 것이라고 한다. 이 점에서 쇼피는 국내 경쟁자들을 훨씬 앞서고 있다. 2위는 모바일월드(MWG)로 같은 기간 2,900만 명이 방문했다. 국내 전자상거래 사업자인 티키는 2,200만 명으로 3위, 그 다음이 라자다는 2,000만 명이 방문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쇼피는 2020년 3분기에 월 방문객 6,200만 명을 끌어 모았는데, 이는 1년 전보다 80%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쇼피에 대항하기 위해, 11월에 싱가포르에 본부를 둔 라자다는 베트남에서 그랩과 손을 잡았다. 또는 Tiki는 전국적 배송 센터 시스템을 갖춘 엔드 투 엔드 공급망 덕분에 2시간 내에 배송을 강조했다.

 

베트남뿐만 아니라 쇼피의 강력한 국내 진출은 동남아시아에서 1,000억 달러 규모의 디지털 경제가 발전한다는 분명한 신호이다. 코비드-19 이후 시대에 접어들면서 전자상거래 시장은 고객의 요구에 가장 잘 부응할 수 있는 포괄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경쟁 속에서 일련의 새로운 제휴를 맺을 것으로 예상된다.

-GMK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