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는 베트남 사람들이 친구와의 의사소통, 트렌드 감시,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등을 포함한 다재다능한 목표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다. 조사는 소셜 미디어의 인기, 사용자 프로필 및 서비스 특성 차이를 명확히 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되다. 조사는 2020년 12월에 680명의 응답자 중 18-44세의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페이스북이 전체 소셜 미디어(96%)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잘로(91%)와 유튜브(86%)가 그 뒤를 잇고 있다. 페이스북(58%)은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이다. 유튜브는 2위(18%), 잘로는 3위(15%)다.
매일 사용자 중에서는 페이스북이 94%로 가장 많고 질로(82%), 유튜브(81%), 틱톡(66%), 인스타그램(51%) 순이다.
페이스북은 거의 모든 이미지를 위해 선택된다. 페이스북은 일반적으로 친구 활동을 알고 인플루언서를 따라하기 위해 사용된다. 유투브는 '시간 죽이는'와 '재미 있는'을 위한 것이다. 인스타그램은 "인플루언서 따라하기"와 "트랜드 감상"에 좋다. 틱톡과 잘로는 덜 선택했다.
-아시아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