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국 기자 2021.01.02 19:55:48
연간 3,000억 동 이상의 수입이 예상되는 항만 인프라 사용료를 징수하는 프로젝트는 2020년 12월에 호치민 인민 위원회의 승인을 받았다. 요금은 올해 7월부터 부과되며 수익금은 항만 주변의 인프라에 투자될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하이퐁에 적용된 모델을 기반으로 하여 성공적으로 평가되었다.
*항구 근처의 도로는 교통 체증을 줄이기 위해 투자되고 건설될 것이다.
이에 따라 호치민시가 적용한 최저 적용률은 톤당 1만 5000동, 최고 적용률은 40피트 컨테이너용 440만 동이다. 세입은 예산으로 송금되지만 다른 부문에 지출되지 않고 항구들을 연결하는 운송 사업에 대한 투자에 지충된다. 비용은 현금이 아니라 전자 시스템으로 될 것이다.
짠 꽝 람 교통부 국장은 깍라이 항, 떤투언 항, 힙푹 항 주변 정체가 교통사고, 오염, 물류 비용을 증가시킨다고 말했다. 따라서 연간 3,000억 동의 추가는 항구 주변의 프로젝트 진행률을 두 배로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완전한 운송 시스템은 항구가 제대로 개발되고, 수출입세, 법인세, 부가가치세 등으로 인한 예산수입을 늘리는 데 기여할 것이다.
개인 차량 통제와 함께 공공 여객 수송을 강화하는 프로젝트는 지금부터 2030년까지 시행 계획과 함께 호치민시 인민 위원회의 승인을 받았다. 이 사업은 대중교통을 강화하기 위한 17개 그룹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버스 네트워크 개발; 메트로 1, 2, 5 호선과 고속버스 (BRT) 1번 완성; 투티엠 경전철 투자; 버스 전용도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미니 버스 개발; 공공 여객 수송 관리와 운영의 품질 향상 등등
개인 차량 조절 해결책을 같이 실행한다. 여기에는 도심으로 진입 차량 요금 징수, 차량의 환경 오염 요금 징수, 오토바이와 2~3바퀴 차량의 통제 등이 포함된다. 개인 차량의 통제는 호치민시가 시민의 동의와 로드맵에 따라 행정적, 경제적 해결책과 결합될 것이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새로운 도시 지역의 교통 계획, 대중 교통의 수익 창출, 스마트 교통 프로젝트 구축, 중심 지역에 보행 공간 조성 등과 같은 지원 해결책을 명시했다. 이 프로젝트는 공공 여객 수송의 목표를 2025년까지 15%, 2030년까지 25%로 설정했다. 현재 이 이용율은 10%에 불과하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소요되는 자본은 총 391조 이상이며, 이 중 지금부터 2025년까지 약 91조 동이며, 2026~2030년에는 300조 동이상이다. 주로 국가예산이 주요 역할을 하지만 외국 투자 자본과 각종 징수 자본도 요구된다.
2021~2030년 호치민 시의 교통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는 교통부가 완료해 2020년 12월 말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에 제출되었다. 향후 10년 동안 도시 교통 인프라에 대한 총 투자 자본 수요는 970조 동이상으로 추산된다. 거의 400조 동이 국가 예산에서 나오며, 나머지는 다른 기금(중앙, 사회화, ODA...)에 의해 자금이 조달된다.
앞으로 4년 동안, 시는 호치민시-목바이 고속도로 (신규), 호치민시-롱탄-자우야이 고속도로(확장), 호치민시-쭝루엉 고속도로(확장); 1, 13, 22, 50번 국도; 순환도로 2, 3의 완성이다. 그리고 지하철 1호선(벤탄-쑤오이티엔)이 완공되고 2호선(벤탄-탐루옹 구간)과 5호선(바이히엔 교차로-사이공 다리)이 가속화된다.
시는 또한 안푸, 미투이, 고두아, 린쑤안, 사구 사거리, 단단 스퀘어 교차로를 완료할 것이다. 투티엠 3,4 교량과 깍라이와 껀저에 이르는 대규모 다리도 중점 사업이다.
2025~2030년 기간에는 4개의 지하철 노선이 더 투자될 예정다. 3호선(벤탄-서부 버스 역), 2호선(벤탄-투티엠 구간 및 탐루옹-안쑤엉 버스 역), 4호선(야딘 공원-차카의 무덤), 5호선(바이히엔 교차로-껀주옥 버스역) 또한 이 기간 동안 교통부는 1번(9km 이상), 2번(12km), 3번(8km), 4번(7km 이상), 5번(34km) 등 5개 고속도로에 집중해야 한다고 결정했다.
2020년 말까지, 호치민 시의 도로와 다리의 총 길이는 4,500 km 이상에 이를 것이며, 밀도는 km2 당 2 km 이상이다.(표준 10-13 km/km2) 그리고 1,800 km만이 7 m (44%)보다 넓은 노상을 가지고 있다. 도시는 현재 830만 대 이상의 자동차를 관리하고 있다. 2019년과 비교하여 개인용 자동차는 3% 이상 증가했다. 도시의 교통 인프라 시스템은 국가의 경제 주도적 역할에 비해 부족하고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앤익스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