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국 기자 2020.07.18 16:09:50
도시철도관리청에 따르면, 이 지원은 대중교통의 도보 거리 내에 주거, 업무, 여가 공간의 양을 극대화하는 도시 개발의 일종의 교통 중심 개발 전략 구축에 사용될 것이다.
KOICA는 또한 한국에서 워크숍과 훈련을 통해 인적 역량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MAUR는 KOICA를 만나 환불되지 않는 공식 개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절차를 논의하고 TOD 연구에 필요한 기술적 지원을 명확히 할 계획이다.
23.39km의 지하철 노선은 황반투, 판당루, 바흐당, 디엔비엔푸 거리를 따라 운행되며, 사이공 다리의 메트로 1호선, 같은 이름의 푸년 교차로에 있는 메트로 4호선 등 미래 메트로 노선과 연결된다.
베이히엔 교차로와 사이공 대교를 잇는 메트로 5호선의 1단계 구간은 길이 약 8.89㎞, 비용은 스페인 정부와 아시아개발은행, 독일 개발은행 크레디탄스탈트 퓌르 위데라우프바우, 유럽투자은행 등이 후원한다.
베이히엔 사거리와 새로운 껀저욱 버스 정류장과 다푸옥 차고까지 연결하는 2단계의 길이는 약 1.43km로, 소요비용은 21억8,000만 유로이상으로 추산된다.
호치민시는 총 250억 달러 가까운 투자를 받아 8개 도시 전철노선을 건설할 계획이다.
-V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