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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치민의 여행사들은 앱을 통해 매출을 증대

올해 여행사들은 그들의 상품을 홍보하고 투어를 팔기 위해 기술에 투자하고 주로 앱을 통해 온라인 채널을 개발했다.

이정국 기자  2020.01.24 22:2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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뗏(구정 설)를 맞아 관광 수요의 증가로 많은 여행사들이 모바일 앱을 통해 투어를 판매하게 되었다.

 

앱을 통해 몇 번의 탭으로, 고객들은 원하는 목적지에 비행기표와 숙소가 포함된 관광 패키지를 예약할 수 있다.

 

노동신문에 따르면 기술은 관광 수요를 자극하고 여행사들에게 시장 확대의 기회를 제공했다.

 

온라인 투어

호치민 3군에 사는 Khanh Nga는 점심 시간을 이용해 신뢰할 수 있는 여행 앱에 게시된 잠재적인 가족 투어를 살펴보곤 했다고 말했다.

 

여행 관련 애플리케이션이 늘어나면서 고객들은 여행 일정을 쉽게 계획할 수 있게 되었다. 항공권이나 호텔 방만 있는 게 아니다. 그녀는 "관광 티켓과 공항 픽업을 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뗏에 TripU라고 불리는 Vietravel 앱을 사용하여 많은 여행 옵션을 살펴보았다.

 

투덕 지역 밍씨도 "뗏 행선지로 푸꿕을 선택했고, TripU를 통한 관광 서비스도 예약했다"고 말했다.그는 이 앱을 통해 투어를 예약하는 것이 빠르고 쉽다고 말했다. 사용자들은 온라인으로 지불하거나 Vietravel 사무실을 방문하여 구매할 수 있다.

 

Vietravel 마케팅 부서의 쯔엉 티 투 쟝차장은 앱을 통한 예약의 급증은 기술이 Vietravel의 사업 활동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국제 셀프서비스 여행 플랫폼인 클룩(klook)이라는 앱도 베트남에서 네트워크를 넓히고 있다. 앱 통계에 따르면 2019년 클룩 주문의 75% 이상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뤄졌다.

 

클룩이 90% 이상의 주문을 즉시 확인하고 필요할 경우 관광지에서 전화로 전액 환불해 줄 수 있어 하루 동안 주문 건수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9배 증가했다.

 

TST 관광회사의 응웬 밍 만 미디어 이사는 기술이 나이든 고객들에게조차 사람들의 삶속에 더 깊이 침투했다고 말했다.

 

고객들은 지정된 관광지에서 라이브 채팅뿐만 아니라 여행사의 공식 웹사이트, 그들의 앱, 그리고 다른 인터랙티브 채널들을 통해 관광 서비스와 관광을 예약할 수 있었다.

 

만은 2020년에 그의 회사가 쌍방향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와 제품을 직접 조언하는 비율을 높이기 위해 기술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출이 상당히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 회사들은 일부 고객들이 여전히 모바일 서비스, 특히 온라인 지불을 완전히 신뢰하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했다. 따라서 특히 비자가 필요한 시장을 중심으로 컨설턴트를 둘 필요가 있다.

 

2020년에는 많은 여행사들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우대 정책으로 온라인 사업 발전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기술

사이공 여행사 전자상거래사업부 응 낀 꾸옹 책임자는 기술, 특히 "스마트 관광"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적절한 사업 개발을 계획하며, 고객 개개인의 제품을 개인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이 회사의 기술투자 이후 수익률이 두 배로 높아져 2018년에 비해 140%의 수익이 증가했다.

그는 "성장률을 유지하고 온라인 고객들의 새로운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사이공 여행사는 앱 도입을 위해 치밀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는 "기술과 디지털 마케팅의 어플리케이션으로 광고와 마케팅 활동 비용도 크게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피디투어 여행사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부서의 쩐 티 비오 투는 현재 온라인으로 예약되는 투어의 비율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등록한 고객의 40%를 차지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피디투어가 고객들의 통화 속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교환기 시스템을 적용할 것이며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회사의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잘로 등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 투자를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