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은석 기자 2019.12.29 09:36:07
11년 넘게 수백만 명의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미션을 수행
2020년부터 대폭적인 확장 및 개발
2017년 이후 LOTTE마트의 재정상황이 크게 개선되면서 수익 창출에 나섰다. 2023년경에는 슈퍼마켓의 체인이 40개로 늘어나 기대 수익은 현재 보다 세 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LOTTE 마트의 전략은 부패하기 쉬운 제품의 품질 향상에 초점을 맞추어 모든 정부 표준이 충족되도록 하는 것이다. LOTE 마트는 원산지 정확도와 VietGAP, GlobalGAP와 같은 자격증을 명확히 검증하기 위해 노력한다. 모든 제품은 품질보증을 위해 입력단계에서 선반까지의 엄격한 품질관리 절차를 거쳐야 한다. LOTTE마트는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 출처를 보장하기 위해 바코드 및 QR코드로 추적 가능한 로드맵을 구현하고 구축해 달라는 서면요청을 공급자에게 보냈다.
LOTTE마트는 구매시점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채널 판매방식 홍보에 주력하고 있어, 고객 편의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온라인 쇼핑의 향상을 도모한다. 2020년 LOTTE 마트의 다음 초점은 가정 식사 대체 부문(HRM, RTC, RTE, ...)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Tran Mai Hong 혁신부장은 "수백만 명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것 외에, 지역사회의 책임 이행도 LOTTE 마트의 장기적인 임무 중 하나이다.
가장 최근의 프로젝트는 에코 그린 체인 "나도 행동해-너도?" 이다. 롯데 마트는비닐봉지를 줄이고,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을 친환경 제품으로 교체하는 등 구체적인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확산시키기를 원한다.
베트남 소비자들과의 동행
베트남 소매업계에서 국제 슈퍼마켓 체인의 선구자로서, LOTTE 마트는 항상 고객 중심의 사업 전략을 채택해 왔다. 고객에 대한 신뢰와 사랑은 LOTTE 마트가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헌신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려는 동기다.
LOTTE마트는 설립 이후 골든드래곤 2017, 2017년 3대 유통업체,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3대 브랜드, 신뢰할 수 있는 가족브랜드 2017, 베트남에서 3년 연속 100대 기업, 2015년, 2016년 등 권위 있는 상들을 수상했다.
LOTTE 베트남 무역센터(LOTTE Mart Supermarket)는 대한민국의 LOTTE 그룹의 자회사다. LOTTE마트 호치민 7군에 2008년 설립되었다.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국제 유통업체 중 하나이며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성장했다. LOTE 마트는 호치민 시, 동나이 시, 빈증 시, 붕 따우 시, 껀토 시, 빈뚜언 시, 다낭 시, 하노이, 칸호아 시 등 전국 주요 도시에 14개의 쇼핑센터와 슈퍼마켓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