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조사업체 칸타월드패널의 조사에 따르면 젊은 사람들은 더 많이 외출하는 경향이 있는 가운데 호치민 비알코올 음료(NAB) 소비율이 세계 평균인 52%를 넘어섰다.
칸타르가 조사한 10개국 중 호치민으로 대표되는 베트남은 OOH 소비량에서 백분율로 4위를 차지해 인도네시아, 스페인, 태국의 64-67%에 뒤졌다. 최하위에는 브라질, 멕시코, 프랑스, 포르투갈이 28-37%을 기록했다.
그러나 호치민에서의 음주 행사의 경우 NAB 음주의 61%가 가정(IN)인 반면 OOH는 39%에 불과했다. 집안이나 밖에서 인기가 있는 음료는 커피와 차인데 이들은 4번 중 한번은 마시며 세번째로는 영양이 있는 건강음료 그리고 쥬스다 라고 보고서는 밝혔다.
소비자들이 음료를 마시러 나갈 때, 커피는 호치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선택이며, 특히 서비스 준비가 된 포맷이다. 커피는 NAB 중에서 가장 높은 구매 빈도를 기록했는데, 이는 개인당 월 3회 가까이 구매를 했다.가정에서는 쥬스가 가장 인기 있었고, 그 다음으로 묽은 잎차와 인스턴트 커피가 많았다. 보고서는 또한 최근 베트남의 시골지역과 도시지역 모두 연간 6-7%의 성장률을 보이며 호치민의 에너지 음료 부문이 훨씬 혁신적이며 경쟁적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호치민 에너지 음료 소비자 중 60.2%는 인구의 47%에 불과한 35세 이하의 개인이었다. 경우에 따라서는 에너지 음료가 직장이나 학교에서 주로 소비(44%)됐고, 길거리 식당과 커피전문점(36%), 이동 중이나 야외활동하는 스포츠센타/Gym (13%)이 뒤를 이었다.
호치민의 한 사람은 비알콜 음료에 연간 평균 VND450만 달러(194.56달러)를 지출을 하는 데 집에서는 VND290만 동(125.39달러), 집 밖에서는 VND160만 달러(69.18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