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에서 Nguyễn Th health Kim Tiến 보건 장관은 이번 조치는 전자 정부 구축, 행정 개혁, 국가 관리 효율성 개선, 주정부 기관 활동의 투명성 개선, 사람들과 기업에 더 나은 봉사를 제공하려는 사역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보건부의 온라인 공공 서비스 포털을 통해 시민과 기업은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고 진행 절차의 과정을 자체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동시에 시민과 기업은 행정 절차에 대한 피드백과 평가를 통해 공공 서비스의 품질을 공개적이고 투명하게 감독 할 수 있다.” 라고 장관은 말했다.
또한 이 포털은 공공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개선하고 국가 경영진, 기업 및 시민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행정 절차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단순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지금까지 보건부는 식품 안전, 제약 및 화장품, 의료 기기, 과학 및 기술, 건강 진단 및 치료, 건강 환경 분야에 3 단계와 4 단계에 이르는 60 개 이상의 온라인 공공 서비스를 시작했다. 보건부에 따르면 수천 건의 문서가 온라인으로 처리됨으로 경비와 사람들을 줄 일 수 있게 되었다.
현재 보건부는 공공 서비스 포털을 국가 공공 서비스 포털 및 다른 부처의 포털에 연결하는 3 개의 주요 사역 중 하나이다. 보건부의 공공 서비스 포털은 또한 미래에 전국 보건부의 원스톱 전자 정보 시스템, 국가 단일 게이트 포털 및 지방 단일 게이트 포털에 연결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