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국 기자 2019.11.08 18:04:10
HCM City의 외국인 투자 기업인 DKC Apparel의 고위 관리자 인 Alvin An은“우리는 큰 파트너가 있지만 매월 1 백만 달러의 매출을 올릴 새로운 구매자를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회사가 한 달에 5 백만 달러의 수출과 200,000 개의 제품을 목표로 설정했으며 더 많은 주문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DKC 의류는 Giordano, GAP 및 Puma를 위해 아웃소싱을 행하고 있다.
베트남 섬유 및 의복 협회 (Vitas)에 따르면, 올해 9 개월 동안 베트남의 총 섬유 및 의복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23 % 증가한 292 억 4,000 만 달러였다.
따라서 연간 사업 계획의 74 %가 실현되었으며 업계는 남은 3개월 안에 올 해 목표인 400 억 달러에 달하는 제품 수출을 해야 하지만 소액 주문이 많고 대량 주문이 적기 때문에 이 목표를 달성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
올해 첫 9 개월 동안 베트남의 총 섬유 및 의류 수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23 % 증가한 292 억 4 천만 달러였다.
HCM시 빈 탄 지구의 백팩, 가방, 가정용품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의 사업부장은 많은 국제 바이어들이 베트남 제품에 중국 FOB 가격을 적용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베트남의 FOB 가격은 중국보다 비싸지만, 아직도 베트남의 FOB 가격을 중국 가격과 비교하는 바이어들이 많다. 그래서 양측이 합의점을 찾기가 어렵다"고 했다.
그러나 전문가와 기업들은 패션 소매 브랜드에 의한 생산라인 이전과 신규 공급자 물색 요구가 여전히 존재한다며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을 업계는 낙관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