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국 기자 2019.11.04 23:17:58
7군, 8군,야베 , 빈짠으로 구성된 남부 사이공 지역은 지난 몇 년 동안 고층 건물과 부동산 사업이 번성하면서 급속한 발전과 도시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체증은 더욱 악화되었는데, Nguyen Huu Tho, Nguyen Van Linh, Pham Hung, Nguyen Tat Thanh, and Duong Ba Trac가 대표적인 거리들이다. 앞서 지방 당국은 Nguyen Huu Tho 거리의 교통 체증을 완화하기 위해 9월 중순부터 7군과4군을 잇는 켄테( Kenh Te)대교를 2m까지 확장하는 작업을 완료했지만 출퇴근 시간의 교통 체증을 완화시키지는 못한다. 혼잡을 피하기 위해서는 이른 아침 일찍 출근을 해야 하며 7시 이후가 되면 켄테 다리는 여전히 혼잡하다. 700미터 다리를 건너는 데 교통 체증속에서는 최대 30분정도 걸린다.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켄테 다리를 확장하는 것으로 교통체증을 완화시킬 수는 없다.보 칸훙 시 교통부 차장은 "켄테에 이어 8군과 5군을 잇는 Y자형 다리도 조만간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교통부는 현재 켄테 다리의 체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응우옌 코아이(Nguyen Khoai)대교를 건설하는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고 했다. 응우옌 코아이는 7군의 히람 주택가에서 4군 벤 반 돈 가(Ben Van Don Street)에 이르는 폭 22.5m, 길이 346m로 예상된다. 또한 7군과 2군을 연결하는 2.2km의 Thu Thiem 4교 건설을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응우옌 빈 닌 교통 인프라 투자 및 건설 관리 책임자는 7군의 Nguyen Van Linh -Nguyen Huu Tho 교차로에 2개의 지하도 건설과 관련해 교통부의 승인을 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지하도는 총 480미터에 약 1630만 달러가 소요될 것이라고 닌은 말했다. 승인되면 2019년 말에 착공해 2022년 2분기에 완공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