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국 기자 2019.10.28 00:48:23
Nguyen Van The 교통부 장관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 동쪽지역의 설계 및 건설 비용을 평가할 것이라고 했다.“North-South Expressway 프로젝트를 위해 50-60 명의 현지 투자자들로부터 입찰을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투자법에 따르면, 투자자가 선정되기 전에 당국은 기술 설계를 구축하거나 시공을 시작하는 절차를 완료 할 수 없으므로 계획에 따르면 2020 년 8 월에 투자자를 뽑아 건설을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에 많은 외국 투자자들이 남북 고속도로의 동쪽지역의 클러스터 개발에 관심을 표명했지만 약 한 달 전에 교통부는 (MoT) 8 개 공공-민간 파트너십 (PPP) 섹션 VND118.7 조 (51 억 달러) 에 대한 국제 입찰을 취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결정은 엔지니어링 과 건축 부문의 베트남에서 입지를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에 큰 관심을 표명 한 대우, 롯데 및 현대와 같은 그룹을 실망시켰다. 이들은 주로 중국, 한국, 프랑스, 필리핀, 국내와 국제 합작 투자자들로 구성되었으며 이중 8 개 PPP 부문에 60 개의 사전 필요 서류를 제출했다.
2017 년부터 2020 년까지 남북 고속도로의 동쪽지역 클러스터 (East Cluster)는 13 개 성과 도시를 통과하는 총 길이 654km이며 11 개의 하위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3 개는 주 예산으로 8 개 PPP (Public Private Partnership) 및 BOT (build-operate-transfer) 모델로 진행된다.